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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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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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것=아름답다)
소비자의 變化
수많은 정보 속에서 살아가며 자신이 사고 싶어하는 제품의 광고만을 선별적으로 취사선택하기 처음 함
오늘날 IMC가 다시 강조되는 이유
IMC는 새로운 marketing 방법론이아니다.
_SLIDE_5_
IMC의 정이 적 정이와 발전 과정
_SLIDE_6_
1989
IMC란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법의 戰略적 역할을 살려서 계획된 총괄적 커뮤니케이션의 부가가치를 인정하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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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전술
설명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전술
_SLIDE_1_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 戰略
_SLIDE_2_
통합marketing 커뮤니케이션과 채널믹스
_SLIDE_3_
IMC의 부활
_SLIDE_4_
댜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증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미디어의 증대 (인터넷(Internet)의 등장)
시장의 變化
매스시대의 캐치프레이즈는 대량화, 단일화, 표준화, 사업 다각화 등이었다.
(큰 것=아름답다)
소비자의 變化
수많은 정보 속에서 살아가며 자신이 사고 싶어하는 제품의 광고만을 선별적으로 취사선택하기 처음 함
오늘날 IMC가 다시 강조되는 이유
IMC는 새로운 marketing 방법론이아니다.
_SLIDE_5_
IMC의 정이 적 정이와 발전 과정
_SLIDE_6_
1989
IMC란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법의 戰略적 역할을 살려서 계획된 총괄적 커뮤니케이션의 부가가치를 인정하는 것을 말한다. -2002, 던컨
_SLIDE_9_
IMC의 정이 적 정이와 발전 과정
_SLIDE_10_
[던컨의 IMC 프로세스 모델]
광고
고객 서비스
Direct Response
E-커머스 이벤트
제품 패키징
인적판매
PR
스폰서십
전시회 등
판매, 이익
그리고 브랜드 자산
_SLIDE_11_
IMC는..
완전히 새로운 정이 이라기 보다는 기존의 marketing 활동을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립하고자 하는 정이 이고, 시대적 環境變化에 適應(적응)하기 위해 새로운 marketing 기법을 수용…(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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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1989, 슐츠
_SLIDE_7_
1991
IMC란 소비자를 구매행동에 이르게 하고 로열티를 유지시키기 위해 고객이나 잠재고객이 접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모든 정보원을 관리하는 프로세스이다.
-1991, 슐츠
_SLIDE_8_
2002
IMC란 브랜드가치를 촉진하는 고객 가치를 관리하기 위한 프로세스이며, 더욱 구체적으로 말하면 고객이나 다른 스테이크 홀더에 대한 메시지를 戰略적으로 컨트롤하고, 그들과 유익한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능 횡단적 프로세스이다.
-1989, 슐츠
_SLIDE_7_
1991
IMC란 소비자를 구매행동에 ...
_SLIDE_1_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 戰略
_SLIDE_2_
통합marketing 커뮤니케이션과 채널믹스
_SLIDE_3_
IMC의 부활
_SLIDE_4_
댜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증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미디어의 증대 (인터넷(Internet)의 등장)
시장의 變化
매스시대의 캐치프레이즈는 대량화, 단일화, 표준화, 사업 다각화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