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事例(사례)分析(분석)및 구글 마케팅전술(SWOT,STP,4P)分析(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8:40
본문
Download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hwp
그렇지만 지난 3월 기준으로 현재 구글코리아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2%에도 못 미칩니다. `현지 (업체)처럼 생각하라(think local)`는 가장 기본적인…(dro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hwp( 43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 구글 마케팅전략 SWOT STP P 과 구글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순서
설명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事例(사례)分析(분석)및 구글 마케팅전술(SWOT,STP,4P)分析(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事例(사례)分析(분석)및 구글 마케팅전술(SWOT,STP,4P)分析(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1.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2.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3.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4.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5.gif)
%EB%B6%84%EC%84%9D%EA%B3%BC%20%EA%B5%AC%EA%B8%80%EC%9D%B4%20%ED%96%A5%ED%9B%84%20%EB%82%98%EC%95%84%EA%B0%80%EC%95%BC%ED%95%A0%EB%B0%A9%ED%96%A5%20%EC%A0%9C%EC%95%88_hwp_06.gif)
다.
그렇다면 구글이 아시아권에서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해외 전문가들은 `현지화 이슈`를 지적하고 있다 여전히 `구글(Google)`이란 브랜드에 어색한 한국 네티즌들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구글이 한국에서 한글 검색 서비스를 스타트한 것은 지난 2000년. 4년 뒤인 2004년에는 국내 법인 구글코리아를 설립해 시장공략에 나섰다. 그러나 중국(中國)토종 검색엔진 바이두닷컴의 등장으로 구글 차이나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지난해 33%에서 25.3%로 급락했다. 점유율 1위인 네이버의 72%와는 비교할 수도 없는 수준이다. 그런데 이러한 화려한 성적표를 갖고 있는 구글이지만 아시아권에서는 그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면 현재 구글의 아시아 시장 성적표는 어떠할까. 현재 日本 의 경우 야후 재팬이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며 독주양상을 보이고 있고 구글이 10% 내외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中國) 시장에서도 구글의 성적은 암울하다. 구글은 2003년 중국(中國) 시장서 34.8%에 달하며 1위를 차지하였다.
구글,국내시장진출,실패사례,구글,마케팅전략,SWOT,STP,P,과,구글,향후,나아가야할방향,제안,경영경제,레포트
- 구글의 국내진출 실패요인 analysis(분석) 및 improvement방향 제안 -
1. 서론
1) 구글 선정이유
매월 약 5억 명이 접속하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Internet) 검색업체. 검색 웹페이지 80억 개, 검색이미지 10억 개, 전 세계에 걸쳐 158개의 도메인을 가지고 36개의 다양한 언어로 정보를 제공하며 또한 브랜드 가치는 664억 3천400만 달러로 GE를 누르고 세계1위를 차지, 창립 10년이 채 안 돼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한 기업. 이것이 바로 구글의 현 주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