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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마케팅을 통한 의류브랜드의 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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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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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이 고객DB를 구축하는 것은 고객DB를 기업활동에 활용하여 이익을 얻기 위한 것이지만, 많은 비용을 들여 구축한 고객DB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비용 낭비일 수 있다아 따라서 기업의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활동은 고객DB와 연계된 marketing 戰略을 개발하여 이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하며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效果(효과)에 대한 확실성이 있어야 한다.DB마케팅을 통한 의류브랜드의 데이터 분석
[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연구주제], 1.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2.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구조, 3.연구가설 및 주제, , [분석방법 및 결과해석], 1.탐색적 분석, 2.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위한 효과 검증, 연구주제1. 어떤 고객이 마케팅 제안에 대한 높은 反應(반응)을 보였는가?, 연구주제2. 우량고객을 선별하는데 중요한 요소는?, 연구주제3. 향후 어떤 고객에게 DM을 보내야 효과적인가?, [결론 및 논의], , 파일크기 : 47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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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DB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DM,경영경제,레포트
[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연구주제], 1.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2.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구조, 3.연구가설 및 주제, , [분석방법 및 결과해석], 1.탐색적 분석, 2.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위한 효과 검증, 연구주제1. 어떤 고객이 마케팅 제안에 대한 높은 반응을 보였는가?, 연구주제2. 우량고객을 선별하는데 중요한 요소는?, 연구주제3. 향후 어떤 고객에게 DM을 보내야 효과적인가?, [결론 및 논의], , FileSize : 47K , DB마케팅을 통한 의류브랜드의 데이터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B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DM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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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연구주제]
1.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2.브랜드 P의 데이터베이스 구조
3.연구가설 및 주제

[分析방법 및 결과해석]
1.탐색적 分析
2.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을 위한 效果(효과) 검증
연구주제1. 어떤 고객이 marketing 제안에 대한 높은 reaction response을 보였는가?
연구주제2. 우량고객을 선별하는데 중요한 요소는?
연구주제3. 향후 어떤 고객에게 DM을 보내야 效果(효과)적인가?
[結論(결론) 및 논의]


최근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의 중요성으로 인해 기업들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축적해 나가고 있다아 하지만 정보 자체가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을 하기에는 부적절한 형태로 정리(arrangement)되어 있거나 정보를 활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1년에 1~2회 정도의 DM을 발송하는 정도의 국한된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즉 기업 이익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요소는 어떤 것인지, 기존 고객중 어떠한 성향을 가진 고객이 우리의 충성 고객인지, 지속적인 재 구매를 통한 관계 유지를 위해서는 어떠한 제안이 가장 효율적인지, 투자 비용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效果(효과)는 어느 정도나 되는지 DB를 이용, 가능한 한 모든 效果(효과)分析을 시도해보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축적된 DB가 있어야 활용 가능하도록 구축하는 것이지만, 활용가능한 DB의 구축은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에 대한 效果(효과)分析이 선행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效果(효과)分析을 위해서는 기존의 전통적인 다변량分析 방법이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주로 效果(효과) 검증을 위해서는 ANOVA, T-Test, 상관分析, 선형회귀分析, 로지스틱 회귀分析, 판별分析, 그외 다양한 예측 도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지식발견 차원에서 데이터 마이닝을 위한 Data Visualization, 군집分析, 요인分析, Decision Tree, 인공지능 분야에서 개발한 신경망 모델 등을 사용할 수 있다아 본 연구에서는 지식 발견 차원에서 일정 기간 동안 특정 기업이 축적한 고객DB를 활용해 效果(효과) 검증을 함으로써 향후 최적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대홍기획의 주요 광고…(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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