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동양의 줄탁동시와 서양의 산파법을 통한 교육 > a1638 | 163.kr report

동양의 줄탁동시와 서양의 산파법을 통한 교육 > a1638

본문 바로가기

a163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동양의 줄탁동시와 서양의 산파법을 통한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1:11

본문




Download : 동양의 줄탁동시와 서양의 산파법을 통.hwp









동양의 줄탁동시와 서양의 산파법을 통한 교육
1. 동양의 줄탁동시
설명



동양의 줄탁동시와 서양의 산파법을 통-9410_01.jpg 동양의 줄탁동시와 서양의 산파법을 통-9410_02_.jpg 동양의 줄탁동시와 서양의 산파법을 통-9410_03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줄탁동시, 소크라테스의 산파법, 반어법, 대화법, 문답법, 의식적인 무지, 무의식적인 무지, 서양의 교육, 동양의 교육, 서양교육사




줄탁동시란 동시에 쪼아댐을 의미한다.




1. 동양의 줄탁동시
동양의 줄탁동시는 동양의 교육에 있어 이상적인 교수학습의 형태이며 서양의 산파법은 소크라테스에 의해 나온 교육의 방법이다.


2. 서양의 산파법
동양의 줄탁동시는 동양의 교육에 있어 이상적인 교수학습의 형태이며 서양의 산파법은 소크라테스에 의해 나온 교육의 방법이다. 알 속의 병아리가 밖으로 나오기 위해 안에서 껍질을 깨는 것이 ‘줄’이다. 즉, 알 속의 병아리가 밖으로 나오기 위해 안에서 껍질을 깨는 것은 아동의 학습에 대한 내적 성장력과 학습에 대한 동기를 의미한다. 동양의 줄탁동시와 소크라테스의 산파법은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며, 학습자의 잠재가능성 실현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Download : 동양의 줄탁동시와 서양의 산파법을 통.hwp( 95 )


레포트 > 교육계열


순서
다. 줄탁동시에서 ‘줄’이란 ‘쪼다’라는 의미를 갖는다. 여기서 ‘쪼는’행위의 주체는 알 속의 병아리이다. 동양의 줄탁동시와 소크라테스의 산파법은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며, 학습자의 잠재가능성 실현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줄탁동시는 동양의 교육에 있어 가장 이상적인 교수학습 형태를 나타낸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