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과 심리학의 통합에 대한 나의의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4:48
본문
Download : 신학과 심리학의 통합에 대한 나의의견.hwp
, 신학과 심리학의 통합에 대한 나의의견인문사회레포트 , 신학과 심리학의 통합에 대한 나의의견
설명
신학과 심리학의 통합에 대한 나의의견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여기에다 인간적인 자질로서 무조건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사람, 인간적인 사람(따뜻함, 진실함, 성실함 등), 개방적인 사람, 경청하는 사람, 성숙하고 안정된 사람, 희망을 소유한 사람, 전문적인 사람(적절한 反應 능력, 상담theory , 질문법 등), 유머감각이 있는 사람, 성경을 인용하는 사람(성경 지식 소유)이어야 한다. 상담자는 다만 하나님의 도구로서 쓰일 뿐이다.
내담자가 상담을 원하는 이유는 현재 당하고 있는 마음의 아픔을 덜기 위해서, 사고와 행동에 變化를 갖기 원해서, 의사결정에 도움을 …(省略)
신학과,심리학의,통합에,대한,나의의견,인문사회,레포트
신학과 심리학의 통합에 대한 나의의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따라서 문제의 중심은 항상 인간의 형이상학적 관점과 내담자가 가지고 있는 인간관계에서 그 해답을 찾으려고 한다. 얼핏 듣기에 상담과 기독교는 전혀 반대의 방향을 향해 가는 것이 아닌가라는 의문을 품을 수 있으나, 기독교 정신은 모순되거나 상반된 것이 아니라 동전의 앞뒤와 같은 입장이라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 인간에 대한 가장 각별한 관심은 우리를 처음 만드신 하나님에게 있으므로, 상담을 통한 인간이해는 우리를 보다 신앙적인 길로 이끌어가는 도구가 될 수 있다 ”
일반상담은 인간의 문제를 인간적 방법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이다.






Download : 신학과 심리학의 통합에 대한 나의의견.hwp( 44 )
레포트/인문사회
심리학과 신학의 통합에 대한 나의 견해
I. 서론
“신학과 심리학의 통합을 위해 신학의 입장을 고수하고 성경의 내용을 파손시키지 않으면서 심리학과 심리치료의 학문적 결과 가운데 신학이 구체적으로 표현해 주지 못한 부분을 필요에 따라서 적용, 응용하자”는 흡수 통합론의 관점은 심리학과 신학을 공부하는 필요충분조건으로 전경 시 된다
어느 기독교 상담가의 말을 빌려 표현하자면, “상담 혹은 정신치료는 자기이해 혹은 자기실현을 目標(목표)로 하고, 기독교는 자기 부인을 目標(목표)로 한다. 기독상담은 모든 문제 해결의 결과가 성령의 사역이요, 그 사역의 결과라고 믿는다.
기독상담자는 기도하고, 말씀의 능력을 믿으며, 일상생활에서 예수님의 향기를 내는 삶으로 전도를 하는 전적으로 삶의 의미가 예수님을 향한 확신에 서 있는 사람이다.
신학과 심리학의 통합에 대한 나의의견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