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적경쟁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00:32본문
Download : 본원적경쟁전략.hwp
(디자인과 상표를 이용하는 방법, 기술을 이용하는 방법, 대고객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5개 경쟁요인에 대한 방어벽( 총체적인 비용상의 우위, 차별화)
총체적인 비용상의 우위차별화1. 기존기업간의 경쟁
2. 새로운 진출기업 위협
3. 구매자 교섭력
4. 공급자 교섭력
5. 대체품의 위협이윤감소분
->코스트상의 우위로 메꿈
규모의 경제성 측면
(진입장벽)
바로 밑의 경쟁자가 제시하는 가격선으로 한정
코스트 상승 압박 대응->신축성
대체품과의 경쟁에서 유리한 입장상표 신뢰, 가격 신경 별로 안 씀
신규 진출 기업에 독特性(특성) 극복과제課題 부여(진입장벽)
비교할 다른 제품 없음
높은 수익으로 effect(영향) 력 배제
고객신뢰획득으로 다른 기업보다 유리
포인트)
# 총체적인 비용상의 우위의 경우, 시advantage유율이 높거나 원자재접근 용이 등의 다른이점이 뒷받침되어야 하고, 반드시 재투자가 필요.
# 차별화를 성취하려면 시advantage유율의 확대가 어려워질 경우가 있다아 차별화 자체가 일종의 전일성이란 인식을 자아내는데, 이러한 전일성은 높은 시advantage유율과 양립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차별화가 상대적인 비용우위나 다른 경쟁기업들과 비슷한 가격을 유지하는 일과 반드시 양립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닐것이다.
①총체적인 비용상의 우위 ② 차별화 ③ 집중화
1. 세 가지 본원적 전술
(1) 총체적인 비용상의 우위
:전반적인 비용상의 우위를 目標(목표)로 하는 여러 가지 기능상의 방책들을 통해 특정산업에서의 코스트우위를 달성하는 것.
(2) 차별화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용역을 차별화 시키는 것. 즉 활동하는 산업전체에서 다른 모든 제품이나 용역과 구별되는 독특한 것으로 인식시키는 전술을 말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장기적인 면에서 방어상의 유리한 위치를 만들어내고 또 그 산업내에서 다른 경쟁기업들을 능가하는 데는 내적인 일관성을 지닌 3개의 본원적 전략들이 있음. 본원적경쟁전략 , 본원적경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장기적인 면에서 방어상의 유리한 위치를 만들어내고 또 그 산업내에서 다른 경쟁기업들을 능가하는 데는 내적인 일관성을 지닌 3개의 본원적 전략(strategy)들이 있음.
설명
본원적경쟁전략(strategy)
본원적경쟁전략(strategy)
본원적 전술은 산업내의 다른 경쟁기업들을 능가하는 접근방식이다. .
(3)집중화
:특정한 구매자집단이나 생산라인별 부문 또는 지역적으로 한정된 시장을 집중적인 目標(목표)로 삼는것. (특정한 目標(목표)만…(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본원적경쟁전략.hwp( 7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