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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 관리와 고객중심 금융기관으로의 변환,신한은행analysis,신한은행마케팅전략,은행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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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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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고객관계 관리와
고객중심 금융기관으로의 변환
; 신한은행을 중점으로

_SLIDE_2_
목차

고객 만족 경영과 CRM

금융권 CRM현재상황과 당위성
신한은행 4p分析(분석)
신한은행 SWOT 分析(분석)
신한은행 STP分析(분석)
신한은행 보완점 제시
結論
서론
본론
結論
_SLIDE_3_
고객만족 경영과 CRM
금융업계 시장

고 객

중요성 부각
경영의
중심축
고객만족
_SLIDE_4_
고객만족 경영과 CRM
‘고객만족’
구매 전 기대
구매 후 인식하는
성능 또는 실적
총체적 ‘고객만족’
구매 전 기대
구매 후 인식하는
성능 또는 실적
지속적인 관리
불만족 고객에 대한 사후 서비스

구매 후
Needs 파악 용이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대안 제시

구매 전
_SLIDE_5_
금융권 CRM의 현재상황과 당위성
금융권 CRM의 현재상황

표적으로 하는 고객집단을 효율적으로 유지,...

_SLIDE_1_
고객관계 관리와
고객중심 금융기관으로의 변환
; 신한은행을 중점으로

_SLIDE_2_
목차

고객 만족 경영과 CRM

금융권 CRM현재상황과 당위성
신한은행 4p分析(분석)
신한은행 SWOT 分析(분석)
신한은행 STP分析(분석)
신한은행 보완점 제시
結論
서론
본론
結論
_SLIDE_3_
고객만족 경영과 CRM
금융업계 시장

고 객

중요성 부각
경영의
중심축
고객만족
_SLIDE_4_
고객만족 경영과 CRM
‘고객만족’
구매 전 기대
구매 후 인식하는
성능 또는 실적
총체적 ‘고객만족’
구매 전 기대
구매 후 인식하는
성능 또는 실적
지속적인 관리
불만족 고객에 대한 사후 서비스

구매 후
Needs 파악 용이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대안 제시

구매 전
_SLIDE_5_
금융권 CRM의 현재상황과 당위성
금융권 CRM의 현재상황

표적으로 하는 고객집단을 효율적으로 유지, 관리
하기 위해 시장 세분화에 대한 책략 추진

marketing 부서에서만 하는 등 국한적임

금융시장의 급변

고객선호도
급변

_SLIDE_6_
금융권 CRM의 현재상황과 당위성
금융권 CRM의 당위성

제품의 차별화
어려움

고객과의 관계 강화

부가적인 혜택이 필요
높은 고객점유율
_SLIDE_7_
신한은행 4P 分析(분석)

서비스 강화

체감 이자율 상승

여신 리스크 관리

예금, 펀드, 외환, 골드, 保險(보험)

패키지상품

FNA

InsideBank Lite

지점 392개 → 946개로 증가

ATM설치 지역 증가

BIB 점포가 많아짐

인터넷(Internet) 뱅킹, 모바일 뱅킹
서비스 향상


안전함, 우량은행

젊음, 패기

도덕적 경영

친밀감, 이미지 개선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_SLIDE_8_
SWOT 分析(분석)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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