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교육심리 > a1638 | 163.kr report

교육심리 > a1638

본문 바로가기

a163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5:22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_2007942.hwp




그의 인간에 대한 관점을 한마디로 집약하면「긴장을 감소시키는 인간」이라 할 수 있겠다.
,인문사회,레포트

1. Freud
먼저 Freud의 見解를 살피는데 있어서의 그는 人間性에 관해 매우 悲觀的인 見解를 가졌으며 또한 인간의 future 에 관하여 懷疑的이었다. 그렇기에 인간은 만족을 추구하는 성적· 공격적인 무의식적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는 이러한 에너지를 抑制· 減少시키거나, 에너지의 방향을 수정할 때에만 인간이 生存할 수 있다고 보았기에, 문명화를 통해서만 인간본성이 가지는 性慾의 淫蕩함과 破壞性을 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아
그러나, 모든 문제가 단지 사회화에 의해서 문제가 모두 해결되지는 않는다고 보고 있는데, 사회화의 과정은 서로로부터 서로가 보호를 받기 위한 것에서 출발하였으나 인간의 본능적인 자기추구의 경향과 대립되어 사회화의 흐름에 따라서 다수의 긴장을 계속적으로 유발할 수밖에 없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므로 無意識은…(skip)

교육심리_2007942_hwp_01.gif 교육심리_2007942_hwp_02.gif 교육심리_2007942_hwp_03.gif 교육심리_2007942_hwp_04.gif 교육심리_2007942_hwp_05.gif 교육심리_2007942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심리


순서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교육심리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Freud의 인간의 본성에 관한 가정을 살펴보면 강력한 선천적인 요인들이 감소되어야만 하는 긴장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으로, 性的 衝動과 攻擊的 衝動이 인간으로 하여금 이기적인 만족을 추구하도록 몰아세운다는 것이다.교육심리 , 교육심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교육심리_2007942.hwp( 95 )



설명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