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교육방법론 > a1638 | 163.kr report

교육방법론 > a1638

본문 바로가기

a163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방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4:00

본문




Download : 교육방법론.hwp






2. 생활지도의 goal(목표)
생활지도는 개인으로 하여금 주어진 여건 즉, 環境(환경) 속에서 자기를 발견하고 정상적인 학교교육을 통하여 진로지도교육 또는 진로교육, 직업교육, 개인적·사회적 adaptation(적응) 을 통한 교육, 문제해결을 통한 교육 등을 통하여 자…(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교육방법론.hwp( 70 )




설명


교육방법론










레포트/사범교육

교육방법,상담,생활지도 , 교육방법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방법론_hwp_01.gif 교육방법론_hwp_02.gif 교육방법론_hwp_03.gif 교육방법론_hwp_04.gif 교육방법론_hwp_05.gif 교육방법론_hwp_06.gif

순서

다.,사범교육,레포트
교육방법,상담,생활지도


Ⅰ. 교육방법
1. 교육방법의 槪念
2. 학습, 교수, 수업 및 교육과정
3. 수업의 원리
4. 교육방법의 유형

Ⅱ. 생활지도
1. 생활지도의 槪念
2. 생활지도의 goal(목표)
3. 생활지도의 기본원리
4. 생활지도의 문제별 영역
5. 생활지도의 주요활동
6. 생활지도 모형(model)

Ⅲ. 상담활동
1. 상담의 槪念
2. 상담의 goal(목표)
3. 상담의 기본원리
4. 상담활동 방법



Ⅱ. 생활지도

1. 생활지도의 槪念
생활지도는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해결해야 할 여러 가지 문제, 즉 교육적, 가정적, 사회적, 직업적, 신체적, 도덕적, 정서적 문제를 자력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저마다 가지고 있는 흥미, 적성, 능력, 성격 등 인격적 property(특성)과 잠재력을 이해하고 발견하도록 하여 이를 최대한으로 발전시켜 나가며 개인에게 합리적인 사고와 의사결정을 통하여 현명한 선택과 adaptation(적응) 을 위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봉사가 이루어지며 자유롭고 책임감 있는 민주사회의 육성과 자기지도 및 자아실현을 통한 올바른 행복한 삶의 추구가 가능하도록 지원해 주는 계속적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 槪念적 특징을 살펴보면 ① 생활지도는 개인이 관심의 대상이며 ② 생활지도는 자기 자신과 현실環境(환경)의 이해를 돕는 활동이고 ③ 생활지도는 조력을 제공하는 것이며 ④ 생활지도는 의도적인 지도활동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