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구달,제인구달 박사에 대하여,침팬치연구,침팬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8:03
본문
Download : 제인구달 박사에 대하여.hwp
어려서부터 동물을 좋아해, 10살 무렵에 아프리카로 가서 동물과 함께 사는 삶을 꿈꾸었다. 탄자니아에서 야생 침팬지와 함께 생활한 이래, 40년이 넘는 기간을 침팬지와 함께 한 세계적인 침팬지 연구가이다.
제인 구달 박사가 지금까지 살아 온 생애에 마주향하여 간단히 요약하면 이렇다. 탄자니아 政府는 외국인 최초로 구달 박사에게 `킬리만자로 상`을 수여했다. 어려서부터 동물을 좋아해, 10살 무렵에 아프리카로 가서 동물과 함께 사는 삶을 꿈꾸었다. 1965년 케임브리지대학교 대학원에서 동물행동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침팬지와 개코원숭이 연구소인 `곰비 스트림 연구센터`를 설립하였다. 1957년 아프리카 케냐로 간 그녀는 저명한 고생물학자 루이스 리키와 함께 침팬지 연구를 처음 했고 1960년 여름에는 혼자 탄자니아 곰베로 가서 야생 침팬지 연구에 착수했다. 제인 구달 박사는 1934년 4월 3일 런던에서 태어나, 잉글랜드 남부 도싯주의 본머스 바닷가에서 자랐다. 그리고 그 뿐만 아니라, 희방의 밥상이나, 희망의 이유 등 우리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저서들도 남겼다.
제인 구달이 쓴 저서에는 이런 내용이 있따 인간이 품성을 지닌 유일한 동물이 아니라는 것, 합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을 할줄 아는 유일한 동물이 아니라는 것, 기쁨과 슬픔과 절망을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동물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도 육체적으로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고통을 아는 유일한 동물이 아니라는 것을 받아들인다면, 우리는 덜 오만…(To be continued )
제인구달,제인구달박사에대하여,침팬치연구,침팬치,인문사회,레포트


제인구달,제인구달 박사에 대하여,침팬치연구,침팬치
다. 제인 구달 박사는 1934년 4월 3일 런던에서 태어나, 잉글랜드 남부 도싯주의 본머스 바닷가에서 자랐다.제인구달,제인구달 박사에 대하여,침팬치연구,침팬치
설명
순서
제인구달,제인구달 박사에 대하여,침팬치연구,침팬치 , 제인구달,제인구달 박사에 대하여,침팬치연구,침팬치인문사회레포트 , 제인구달 제인구달박사에대하여 침팬치연구 침팬치
Download : 제인구달 박사에 대하여.hwp( 48 )
레포트/인문사회
제인구달,제인구달 박사에 대하여,침팬치연구,침팬치
제인 구달 박사는 평생 침팬지에 관해 연구하고 함께해온 과학자이다. 1965년 케임브리지대학교 대학원에서 동물행동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침팬지와 개코원숭이 연구소인 `곰비 스트림 연구센터`를 설립하였다. 1957년 아프리카 케냐로 간 그녀는 저명한 고생물학자 루이스 리키와 함께 침팬지 연구를 처음 했고 1960년 여름에는 혼자 탄자니아 곰베로 가서 야생 침팬지 연구에 착수했다.
1975년에는 전세계의 동물 연구를 후원하기 위해 `야생동물 연구·교육·보호를 위한 제인 구달 연구소`를 설립하였다.
1995년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대영 제국의 작위를 수여받았으며, 뛰어난 연구, 탐험 그리고 발견을 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소사이어티의 허바드 상을 받았다.
타잔을 읽으면서 타잔의 애인인 제인보다 내가 더 잘할 수 있을 텐데라고 생각했다고 회고할 정도로, 어릴 때부터 아프리카 밀림을 동경했다.
1975년에는 전세계의 동물 연구를 후원하기 위해 `야생동물 연구·교육·보호를 위한 제인 구달 연구소`를 설립하였다. 그리고 그 뿐만 아니라, 희방의 밥상이나, 희망의 이유 등 우리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저서들도 남겼다.
제인 구달 박사가 지금까지 살아 온 생애에 마주향하여 간단히 요약하면 이렇다.
타잔을 읽으면서 타잔의 애인인 제인보다 내가 더 잘할 수 있을 텐데라고 생각했다고 회고할 정도로, 어릴 때부터 아프리카 밀림을 동경했다.
1995년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대영 제국의 작위를 수여받았으며, 뛰어난 연구, 탐험 그리고 발견을 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소사이어티의 허바드 상을 받았다. 탄자니아 政府는 외국인 최초로 구달 박사에게 `킬리만자로 상`을 수여했다.
제인구달 박사에 대하여
제인 구달 박사는 평생 침팬지에 관해 연구하고 함께해온 과학자이다. 탄자니아에서 야생 침팬지와 함께 생활한 이래, 40년이 넘는 기간을 침팬지와 함께 한 세계적인 침팬지 연구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