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와 행동장애아의 정의(定義)(개념), 특징(속성 ), 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7:29
본문
Download : 정신지체아와 행동장애아의 정의(개념), 특징(특성), 교육방법.hwp
정신지체의 요인으로는 일반적으로 유전적인 影響(영향)이 많이 거론되고 있따 그러나 심리학자들 사이에서는 유전이 지능에 어느 정도 影響(영향)을 미치는가에 상대하여 意見이 분분하다. 이러한 유전적 요인 이외에도 유아기의 질병, 부모의 정서적 문제, 방사능에의 노출, 뇌손상, 염색체의 이상, 산모의 연령 등 環境적인 影響(영향)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따
정신지체아를 위한 교육내용은 장애의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미국 정신지체협회에서는 정린지체를 경도(mild), 중등도(moderate), 고도(severe), 최…(To be continued )
순서
정신지체아와 행동장애아의 정의(定義)(개념), 특징(속성 ), 교육방법
,%20%ED%8A%B9%EC%A7%95(%ED%8A%B9%EC%84%B1),%20%EA%B5%90%EC%9C%A1%EB%B0%A9%EB%B2%95_hwp_01.gif)
,%20%ED%8A%B9%EC%A7%95(%ED%8A%B9%EC%84%B1),%20%EA%B5%90%EC%9C%A1%EB%B0%A9%EB%B2%95_hwp_02.gif)
,%20%ED%8A%B9%EC%A7%95(%ED%8A%B9%EC%84%B1),%20%EA%B5%90%EC%9C%A1%EB%B0%A9%EB%B2%95_hwp_03.gif)
레포트/의약보건
정신지체아와 행동장애아의 정의(定義)(개념), 특징(속성 ), 교육방법
설명
정신지체아와,행동장애아의,정의(개념),특징(특성),교육방법,의약보건,레포트
정신지체아와 행동장애아의 정의(개념), 특징(특성), 교육방법 , 정신지체아와 행동장애아의 정의(개념), 특징(특성), 교육방법의약보건레포트 , 정신지체아와 행동장애아의 정의(개념) 특징(특성) 교육방법
Download : 정신지체아와 행동장애아의 정의(개념), 특징(특성), 교육방법.hwp( 46 )
다. 과거에는 정신지체를 불치병으로 생각하여 정신박약, 백치, 저능 등으로 불렀으나 오늘날은 이를 질병으로 생각하지 않고 하나의 증상으로 간주하고, 호칭도 이 같은 부정적인 호칭대신에 정신지체로 바꾸게 되었다.
정신지체아들은 언어활동이나 지적인 활동, 운동기능에 장애를 나타내며, 심한 경우에는 신체적인 성숙이나 발달이 이루어지지 못한 아동도 있따 이들은 지체의 등급에 따라 다양한 特性을 나타내는데, 일반적으로 여러 環境이나 상황에 adaptation(적응) 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생각과 반응의 속도가 느리며, 과제課題를 학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등 여러 가지 활동에 심한 결함을 나타낸다. 정신지체아와 행동장애아의 정이(정이 ), 특징(特性), 교육방법
I. 정신지체아
정신지체(mental retardation)는 지적 능력의 발달이 지체되어 지능이 mean or average(평균) 보다 낮은 것을 의미한다.
정신지체에 상대하여는 다양하게 정이되고 있지만 오늘날 가장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는 미국정신지체협회(AAMD)의 정이를 살펴보면, 정신지체 간 일반적 지적 능력이 유의미하게 mean or average(평균) 이하이고, 또한 adaptation(적응) 적 행동에 결함을 나타내는 상태로써 이러한 상태가 발달기간(18세 이전) 동안에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IQ 70 이하로서 가정생활이나 학교생활, 대인관계 등에서 adaptation(적응) 을 잘 못하는 상태인 경우 정신지체로 판단하는데, 이러한 생활에 adaptation(적응) 을 잘하는 아동은 지능이 낮더라도 정신지체로 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