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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分析(분석) - 한국도로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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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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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공기업의 이슈점은 민영화라는 단어로부터 유추할 수 있다아 한국통신, 담배인삼공사가 민영화가 된 요즘, 민영화의 정확한 의미가 무엇인지 인식할 necessity 또한 대두하고 있다아 즉, 공기업의 민영화의 기능과 역기능을 토대로 많은 사람들의 opinion(의견)을 조율하는 이 시점에서 우리는 한국도로공사의 이러한 결점을 이해하고 앞으로 나아갈 해결대안에 대해 생각해 보기로 하였다. 공기업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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一. 들어가며, , 二. 한국도로공사를 선택한 이유., , 三. 한국도로공사 紹介(소개) 四. 한국 공기업 노사관계의 環境적 요인과 特性(특성), 1. 공기업의 일반적 기업속성에 의한 環境적 요인 , 1) 공기업의 경제적 의미 : 공적소유를 통한 시장실패의 해결, 2) 공기업의 기업特性(특성), 3) 공기업 경영의 비자율성 , 2. 분배 차원에서의 공기업 노사관계의 한계 , 1) 임금가이드라인의 규제논리, 2) 임금가이드라인 제도의 운영 실태(實態) 및 문제가되는점 , 3. 공기업에서의 생산 중심 노사관계의 중요성, 1) 공기업 존재의미로서의 경쟁력 , 2) 공기업 근로자 복지의 토대인 경쟁력, , 五. 한국도로공사로 본 공기업의 문제가되는점 ., 1. 독점기업 문제, 2. 민영화 (private) 문제 - (민영화 VS 국유화), 3. 도덕적 해이 (事例조사) : 행담도 문제, 고속도로 휴게소사업 운영권 비리, , 六. 설문조사 (공기업근무자의 근무혜택, 공기업근무자들의 의식조사, 민영화에 대한 생각), , 파일크기 : 42K

一. 들어가며, , 二. 한국도로공사를 선택한 이유., , 三. 한국도로공사 소개 四. 한국 공기업 노사관계의 환경적 요인과 특성, 1. 공기업의 일반적 기업속성에 의한 환경적 요인 , 1) 공기업의 경제적 의미 : 공적소유를 통한 시장실패의 해결, 2) 공기업의 기업특성, 3) 공기업 경영의 비자율성 , 2. 분배 차원에서의 공기업 노사관계의 한계 , 1) 임금가이드라인의 규제논리, 2) 임금가이드라인 제도의 운영 실태 및 문제점, 3. 공기업에서의 생산 중심 노사관계의 중요성, 1) 공기업 존재의미로서의 경쟁력 , 2) 공기업 근로자 복지의 토대인 경쟁력, , 五. 한국도로공사로 본 공기업의 문제점., 1. 독점기업 문제, 2. 민영화 (private) 문제 - (민영화 VS 국유화), 3. 도덕적 해이 (사례조사) : 행담도 문제, 고속도로 휴게소사업 운영권 비리, , 六. 설문조사 (공기업근무자의 근무혜택, 공기업근무자들의 의식조사, 민영화에 대한 생각), , FileSize : 42K , 공기업분석 - 한국도로공사경영경제레포트 , 임금가이드라인 공기업민영화 공기업근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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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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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分析(분석) - 한국도로공사

임금가이드라인,공기업민영화,공기업근무자,경영경제,레포트


一. 들어가며

二. 한국도로공사를 선택한 이유.

三. 한국도로공사 introduce 四. 한국 공기업 노사관계의 environment적 요인과 characteristic(특성)
1. 공기업의 일반적 기업속성에 의한 environment적 요인
1) 공기업의 경제적 의미 : 공적소유를 통한 시장실패의 해결
2) 공기업의 기업characteristic(특성)
3) 공기업 경영의 비자율성
2. 분배 차원에서의 공기업 노사관계의 한계
1) 임금가이드라인의 규제논리
2) 임금가이드라인 제도의 운영 實態 및 결점
3. 공기업에서의 생산 중심 노사관계의 중요성
1) 공기업 존재의미로서의 경쟁력
2) 공기업 근로자 복지의 토대인 경쟁력

五. 한국도로공사로 본 공기업의 결점.
1. 독점기업 문제
2. 민영화 (private) 문제 - (민영화 VS 국유화)
3. 도덕적 해이 (事例(사례)조사) : 행담도 문제, 고속도로 휴게소사업 운영권 비리

六. 설문조사 (공기업근무자의 근무혜택, 공기업근무자들의 의식조사, 민영화에 대한 생각)


一. 들어가며 공기업의 슬로건은 뭐니뭐니해도, 독점적인 형태를 지니며, 공공성과 기업성을 추구하는 것에 그 의의를 둔다. 왜? 한국도로공사가 독점적일 수밖에 없는지 앞으로의 국민 편의를 위해서 도로공사는 어떠한 서비스제공을 해야 하는지 조사해 보았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빚어지는 도로교통의 문제는 떨쳐낼 수 없는 우리의 project라는 생각을 한다. 二. 한국도로공사를 선택한 이유. 도로교통의 발달은 우리의 생활의 단축화를 가져와 전국 “1일 생활권”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만끽할 수 있게 해주었다. 더불어 도로교통의 발달은 단순히 도로문제를 제외하고도 우리 생활에 많은 윤택함을 가져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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