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학] 學校 敎育에서의 주요쟁점과 처리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1:44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학] 學校 敎育에서의 주요쟁점과 과제.hwp
[교육행정학],學校,敎育에서의,주요쟁점과,과제,사범교육,레포트
[교육행정학] 學校 敎育에서의 주요쟁점과 처리해야할문제
學校 敎育에서의 주요쟁점과 Task
Ⅰ.교수 매체의 관념
교수- 학습을 진행하기 위하여 학습goal(목표) 가 구체적 행동의 형태로 명확화 되고 그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학습내용이 계통적으로 구성되면 그 다음은 어떤 방법과 수단으로 goal(목표) 를 달성하는 것이 효율적이냐 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된다. 또한 광의의 관념은 학습에 있어서 내용을 보충하는 보조data(자료)의 의미를 넘어서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 사이에 교수 goal(목표) 달성을 위해 사용되는 어떠한 수단도 다 수업매체가 될 수 있다는 것으로 인적자원, 학습내용, 학습環境(환경), 시설, 시청각기자재 등을 포함한 종합적이고 포괄적인 관념이다. 근본적인 strategy으로 해설적이거나, 탐구적이거나 또는 그 중간의 유도적이거나 하는 방향이 결정되면 곧 교수매체가 중요한 Task 로 등장하게 된다된다.
즉 교수매체의 관념은 수업goal(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포함한 이들의 계획, 활용의 방법론적인 것까지를 포함한 수업자원의 의미로 定義(정이)할 수 있따
Ⅱ.교수 매체의 特性
1. 수업적 特性
1. 매체는 교수의 전과정에서 교수활동을 수행하는 교사의 대리자적 성격
2. 매체는 수업의 보조물로서, 교사는 학생의 수업활동을 통괄하고, 매체는 교사의 교수활동을 보조하는…(투비컨티뉴드 )
[교육행정학] 學校 敎育에서의 주요쟁점과 처리해야할문제
Download : [교육행정학] 學校 敎育에서의 주요쟁점과 과제.hwp( 78 )
![[교육행정학]%20學校%20敎育에서의%20주요쟁점과%20과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5%AD%B8%E6%A0%A1%20%E6%95%8E%E8%82%B2%EC%97%90%EC%84%9C%EC%9D%98%20%EC%A3%BC%EC%9A%94%EC%9F%81%EC%A0%90%EA%B3%BC%20%EA%B3%BC%EC%A0%9C_hwp_01.gif)
![[교육행정학]%20學校%20敎育에서의%20주요쟁점과%20과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5%AD%B8%E6%A0%A1%20%E6%95%8E%E8%82%B2%EC%97%90%EC%84%9C%EC%9D%98%20%EC%A3%BC%EC%9A%94%EC%9F%81%EC%A0%90%EA%B3%BC%20%EA%B3%BC%EC%A0%9C_hwp_02.gif)
![[교육행정학]%20學校%20敎育에서의%20주요쟁점과%20과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5%AD%B8%E6%A0%A1%20%E6%95%8E%E8%82%B2%EC%97%90%EC%84%9C%EC%9D%98%20%EC%A3%BC%EC%9A%94%EC%9F%81%EC%A0%90%EA%B3%BC%20%EA%B3%BC%EC%A0%9C_hwp_03.gif)
![[교육행정학]%20學校%20敎育에서의%20주요쟁점과%20과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5%AD%B8%E6%A0%A1%20%E6%95%8E%E8%82%B2%EC%97%90%EC%84%9C%EC%9D%98%20%EC%A3%BC%EC%9A%94%EC%9F%81%EC%A0%90%EA%B3%BC%20%EA%B3%BC%EC%A0%9C_hwp_04.gif)
![[교육행정학]%20學校%20敎育에서의%20주요쟁점과%20과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5%AD%B8%E6%A0%A1%20%E6%95%8E%E8%82%B2%EC%97%90%EC%84%9C%EC%9D%98%20%EC%A3%BC%EC%9A%94%EC%9F%81%EC%A0%90%EA%B3%BC%20%EA%B3%BC%EC%A0%9C_hwp_05.gif)
![[교육행정학]%20學校%20敎育에서의%20주요쟁점과%20과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5%AD%B8%E6%A0%A1%20%E6%95%8E%E8%82%B2%EC%97%90%EC%84%9C%EC%9D%98%20%EC%A3%BC%EC%9A%94%EC%9F%81%EC%A0%90%EA%B3%BC%20%EA%B3%BC%EC%A0%9C_hwp_06.gif)
설명
[교육행정학] 學校 敎育에서의 주요쟁점과 과제 , [교육행정학] 學校 敎育에서의 주요쟁점과 과제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행정학] 學校 敎育에서의 주요쟁점과 과제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즉, TV,영사기, 라디오, VTR, 컴퓨터등의 하드웨어와 필름, 녹음테이프, 컴퓨터 program등의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교수 매체의 관념은 협의의 관념과 광의의 관념으로 분류해 볼 수 있따
협의의 관념은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내용을 구체화하거나 보충하여 학습자가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하여 사용되는 모든 기계나 data(자료)를 의미하며 시청각적, 언어적 정보를 전달하는데 사용되는 시청각 기재(audiovisual cquipmcnt)나 시청각적 기교재(audiovisual material)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