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와 네트워크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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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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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Dell 컴퓨터의 경우에는 누리망 으로 주문을 받아 조립을 해서 배달을 해주는데 이것을 주문대량생산(Mass customization)하고 있따
역동적(dynamic) 시장이 형성되고 있따 누리망 이 있기에 가격 alteration(변화) 가 급변하고 있어서 시장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가격에 따라서 고객이 alteration(변화) 할 수 있따 누리망 이 마이크로 시장의 신속한 대응을 가능케하여 새로운 사업영역을 창출한다. 이제는 고객을 Customer라고 생각하지 말고 기업과 목적을 같이해서 Win-Win할 수 있는, 서로가 도움을 줄 수가 있는 상대인 Collaborator로써 고객을 보아야 할 것이다.
2.소비자의 alteration(변화)
소비자 위상이 alteration(변화) 하였는데 전통적으로 소비자는 기업의 통제 대상이었으나, 새로운 마케팅 environment(환경) 에서는 동업자(collaborator)의 역할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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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마케팅 패러다임의 alteration(변화)
1.시장의 alteration(변화)
시장의 극세분화가 진행되고 있는데 소비자 개인 단위의 마이크로 시장(micro market)의 성격을 갖게 되었고 개인화(customization)가 일반화되었다.
물리적 공간의 제약을 탈피한 글로벌 environment(환경) 으로 글로벌 environment(환경) 구축의 효율성이 확대되었고 끊임없는 혁신의 요구로 전통 경제의 물적 자본 중요성이 감소하고 정보와 지식이 시장을 주도하게 되었다. 이렇게 보았을 때 고객을 관리하고 고객에게 무엇을 해줄 것인가에 대한 관점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 교섭력이 증대되었는데 그것은 기업과 소비자간의 정보 비대칭성이 해소되었기 때문이다 소비자 역할도 alteration(변화) 하였는데 소비 대상에서 생산에도 effect(영향) 을 미치는 프로슈머(prosumer)의 역할 및 판매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세일슈머(salesumer)의 역할을 수행한다. 소비자 네트워크로 소비자 구전(word-of-mouse)의 중요성이 증대되었다.
Ⅱ.웰빙 마케팅의 customization(고객개인별 맞춤 마케팅)
오랜 동안의 경기침체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소비부진이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웰빙 열풍과 웰빙 상품…(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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