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方案,향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20:33
본문
Download : 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방안,향후방향.hwp
지금 러시아 연해주에 있는 NTC법인은 2007년 가입자 100만을 돌파하였다. 유선전화 중심의 사업에서 무선 전화와 Internet 사업으로 확장, 2002년에는 민영기업이 되었다. Olleh란 Hello의 알파벳을 역순한 것으로 ‘역발상의 혁신적인 사고’를 통한 서비스 제공(역발상 경영)을 뜻한다. 그리고 무궁화호도 KT에서 만들어서 발사했다.






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方案,향후방향
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方案,향후방향
설명
KT,기업,문제점도출,향후방향,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방안,향후방향.hwp( 79 )
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방안,향후방향 , KT 기업분석및 문제점도출,해결방안,향후방향경영경제레포트 , KT 기업 문제점도출 향후방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1. 올레KT 기업개요
회사명
KT(주) / 주식회사 KT
설립일
1981년 12월 10일
대표업종
통신사업, 통신망 구축, 무선통신사업
본사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06번지
임직원수
40,000명
자산총계
18조 7000억원(2xxx.01)
자본금 / 매출액
1조 5000억원(2xxx.01)/ 11조 억원
1981년 체신부(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된 KT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 중의 하나로 대한민국 정보통신의 history이다. 그리고 현재는 KT-KTF 합병을 통해 통합 법인으로 재출범한 KT가 새로운 경영방향인 ’올레(Olleh) 경영’을 발표하고 제2의 foundation(창업)을 선언다. 창립할 땐 450만 회선에 불과했던 전화 시설을 12년 만에 200만 회선으로 확대하고, 아시아 최초의 첨단 Internet망을 구축하였다. 아울러 ’올來’-’future 가 온다’는 뜻으로 새로운 가치(future 경영), 올레’-’좋은 길, 작은 길의 제주도 방언’으로 고객과의 소통(소통 경영), 환호와 탄성을 나타내는 감탄사로 고객 및 파트너 사들의 기쁨과 감동(고객감동경영) 등의 의미도 담고 있따 또 ’Olleh’의 O는 기업가치 극대화(Outstanding Performance), l는 정보기술(IT)산업 리딩(Leading IT), 또 다른 l는 자유로운 소통문화(Liberal Culture), E는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업(Esteemed Company), H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기업(Happy Customer…(투비컨티뉴드 )
다. KT는 1981년 체신부에서 처음 해서 1997년 government 출자기관으로 전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