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케팅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16:26
본문
Download : 오리온 마케팅 전략.pptx
Download : 오리온 마케팅 전략.pptx( 13 )
오리온 마케팅 전략 , 오리온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오리온 마케팅 전략
순서
오리온 마케팅 전술
오리온,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오리온 마케팅 전술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_SLIDE_1_
과자소비 analysis을 통한 오리온 marketing 전략(戰略)
_SLIDE_2_
CONTENTS
1. environment(환경) analysis
거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미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SWOT
2. STP
1)시장세분화
2)Targeting
3)Positioning
3. 4P mix 전략(戰略)
4. 연구의의 및 한계
_SLIDE_3_
environment(환경) analysis
거시 / 미시 / SWOT
_SLIDE_4_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족과 로하스족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environment(환경) analysis
STP
4P mix
1) 거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① 사회·文化적 상황
26.6
로하스족
준로하스족
약한관심층
무관심층
2008
2xxx
37.7
30.5
34.5
15.9
12.9
5.9
1.5
_SLIDE_5_
environment(환경) analysis
STP
4P mix
1) 거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① 사회·文化적 상황
연예인처럼 되고 싶어하며, 살이 찐 연예인을 비난하는 여론이 형성된다
data(資料): 올리브TV
소녀감성 블로그
_SLIDE_6_
environment(환경) analysis
STP
4P mix
1) 거시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① 사회·文化적 상황
언론에서 과자유해성 논란이 계속 되고 있다
칼로리를 낮추는 등의 마이너스 marketing 이 각광받고 있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출시한 제품들의 매출이
기존 제품보다 2배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프링글스 라이트, 코카콜라제로칼로리,
컵누들 컵라면 등이 있다
한 가지 ingredient이라도 더 있는 것을
확인하던 옛 시대는 갔다.
건강에 해로운 ingredient을 낮추거나
빼는 marketing 이 성공하고 있다
ingredient이나 재료가 덜 들어가지만,
가격은 오히려 비싸다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너스 marketing
“
“
칼로리를 내리면 매출이 올라간다
“
“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