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공부기술(조승연)을 읽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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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0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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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내용에 기초하여 Thurstone이나 Grilford 등 많은 학자들이 지능에 대한 주장을 하였습니다. 우리 책에서는 지능이란 인간의 지적능력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심리학적 정이 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총 4page.
-본문 중-
공부기술을 읽은후 교육심리학에 적용하여 쓴 차별화된 讀後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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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심리학, 길포드, 형식도야설
제목: 공부는 머리가 아니라 테크닉으로 해야 한다? 공부기술을 읽고 교육심리학에 적용하여 쓴 차별화된 독후감. 총 4page. -본문 중- 다음으로 교육심리학과 연관 지어 생각해 본 부분은 ‘그림으로 전환시켜 저장하라’라는 부분의 내용입니다. 교육심리학에서 지능에 대해 다양한 학자의 주장에 대해 배우고, 지능을 측정하는 지능검사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배운 적이 있습니다.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 아무런 관련이 없어 보이던 정보들이 같은 곳에 모이고, 그들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는지 확실해 진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저는 공부기술 또한 이러한 지능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개인적으로 자신의 공부하는 방법이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기술이 효율적이며 체계적일 때 공부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온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학업성취에 차이가 생기는 가장 큰 요인은 학습자의 능력차이라고 여깁니다.
題目: 공부는 머리가 아니라 테크닉으로 해야 한다?
[讀後感]공부기술(조승연)을 읽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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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제가 배운 교육심리학의 내용들에 비추어 저의 생각과 함께 조심스럽게 내용들을 적어봅니다.
순서
다음으로 교육심리학과 연관 지어 생각해 본 부분은 ‘그림으로 전환시켜 저장하라’라는 부분의 내용입니다. 그 중 Gardner의 다중theory(이론)을 살펴보면 그는 서로 독립적인 다양한 능력이 인간에게 존재한다고 주장하면서 음악지능, 언어지능, 대인관계 지능 등 다양한 지능의 예를 가정하였습니다.
설명
タイトル: 공부는 머리가 아니라 테크닉으로 해야 한다?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해 본 점은 공부에 대한 기술 또한 지능의 일부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기 처음 하면 아무런 관련이 없어 보이던 정보들이 같은 곳에 모이고, 그들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는지 확실해 진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