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original]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고, 만 4세유아의 발달 특성(特性)을 고려하여 통합적 요리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a1637 | 163.kr report

[original]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고, 만 4세유아의 발달 특성(特性)을 고려하여 통합적 요리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a1637

본문 바로가기

a163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original]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고, 만 4세유아의 발달 특성(特性)을 고려하여 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3:19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hwp




따라서 요리 활동에 참여한다는 것은 유아들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껍질을) 깍는다.
2) 과학 concept(개념)을 발달시킨다. (감을) 부신다 등의 단어를 듣고 경험하면서 언어를 습득하게 된다




< 요리활동 >
음식물, 도구의 이름과 형태, 요리 과definition 이름과 공동적 범위, 문자의 사용과 뜻을 배울 수 있으며 시간에 대한 표현, 비교, 대조의 표현, 도움을 요청하는 표현 등도 배울 수 있따 예를 들면 유아가 요리를 하면서 감자, 콩, 프라이팬, 믹서 등의 이름과 요리 행동인 (떡을)썬다. (무를) 자른다. (감을) 부신다 등의 단어를 듣고 경험하면서 언어를 습득하게 된다. (무를) 자른다. 1) 유아의 언어 개념을 발달시킨다. (껍질을) 깍는다.

음식물, 도구의 이름과 형태, 요리 과定義(정의) 이름과 공동적 범위, 문자의 사용과 뜻을 배울 수 있으며 시간에 대한 표현, 비교, 대조의 표현, 도움을 요청하는 표현 등도 배울 수 있다 예를 들면 유아가 요리를 하면서 감자, 콩, 프라이팬, 믹서 등의 이름과 요리 행동인 (떡을)썬다.


설명
1. 요리활동의 교육적 가치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고, 만 4세유아의 발달 특성(特性)을 고려하여 통합적 요리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레포트 > 기타



유아는 가정이나 유치원에서 음식을 접하게 되며 최근에는 어린이 요리 학원이나 문화센터 요리교실 등을 통해서 아이들이 전문적으로 요리 활동을 접하는 경우가 늘고 있따 (김진옥, 2004) 그리고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유아의 요리 활동은 즐겁고 재미있는 활동 중의 하나이며 유치원 생활에 잘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는 유아들에게도 호기심과 흥미의 대상이 되며 adaptation(적응) 력도 길러준다. (물을) 휘젓는다.
< 요리활동 > 1. 요리활동의 교육적 가치 유아는 가정이나 유치원에서 음식을 접하게 되며 최근에는 어린이 요리 학원이나 문화센터 요리교실 등을 통해서 아이들이 전문적으로 요리 활동을 접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2) 과학 개념을 발달시킨다. 예를 들면 유아가 요리를 하면서 감자, 콩, 프라이팬, 믹서 등의 이름과 요리 행동인 (떡을)썬다.


1) 유아의 언어 definition 을 발달시킨다. (김진옥, 2004) 그리고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유아의 요리 활동은 즐겁고 재미있는 활동 중의 하나이며 유치원 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유아들에게도 호기심과 흥미의 대상이 되며 적응력도 길러준다.



1. 요리활동의 교육적 가치
1) 유아의 언어 concept(개념)을 발달시킨다. 요리 활동을 통해서 물리적, 화학적 변화를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물을) 휘젓는다.
유아는 가정이나 유치원에서 음식을 접하게 되며 최근에는 어린이 요리 학원이나 文化센터 요리교실 등을 통해서 아이들이 전문적으로 요리 활동을 접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김진옥, 2004) 그리고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유아의 요리 활동은 즐겁고 재미있는 활동 중의 하나이며 유치원 생활에 잘 適應(적응)하지 못하는 유아들에게도 호기심과 흥미의 대상이 되며 適應(적응)력도 길러준다. (물을) 휘젓는다. (껍질을) 깍는다. 따라서 요리 활동에 참여한다는 것은 유아들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순서
다. (감을) 부신다 등의 단어를 듣고 경험하면서 언어를 습득하게 된다. 따라서 요리 활동에 참여한다는 것은 유아들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2) 과학 definition 을 발달시킨다. (무를) 자른다.

Download :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hwp( 47 )


< 요리활동 >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고, 만 4세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통합적 요리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6248_01.jpg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6248_02_.jpg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6248_03_.jpg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6248_04_.jpg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6248_05_.jpg

요리 활동을 통해서 물리적, 화학적 alteration(변화) 를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따 칼로 잘라서 모양이 alteration(변화) 하거나 계란찜이 익으면서 부푸는 것, 카레가루를 넣었을 때 국물이 걸쭉해 지는 것 등을 觀察(관찰) 하면서 alteration(변화) 의 definition 을 배우고 음식물을 끓이면서 뜨거운 것과 차가운 것의 온도를 느낀다. 음식물, 도구의 이름과 형태, 요리 과정의 이름과 공동적 범위, 문자의 사용과 뜻을 배울 수 있으며 시간에 대한 표현, 비교, 대조의 표현, 도움을 요청하는 표현 등도 배울 수 있다. 칼로 잘라서 모양이 변화하거나 계란찜이 익으면서 부푸는 것, 카레가루를 넣었을 때 국물이 걸쭉해 지는 것 등을 관찰하면서 변화의 개념을 배우고 음식물을 끓이면서 뜨거운 것과 차가운 것의 온도를 느낀다.






요리 활동을 통해서 물리적, 화학적 변화를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칼로 잘라서 모양이 변화하거나 계란찜이 익으면서 부푸는 것, 카레가루를 넣었을 때 국물이 걸쭉해 지는 것 등을 observation하면서 변화의 concept(개념)을 배우고 음식물을 끓이면서 뜨거운 것과 차가운 것의 온도를 느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