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歷史)중심 공통사회 구성대책 > a1637 | 163.kr report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歷史)중심 공통사회 구성대책 > a1637

본문 바로가기

a163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歷史)중심 공통사회 구성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6:56

본문




Download :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중심 공통사회 구성방안.hwp





4. 역사의 학문적 특성과 역사 중심의 ‘공통사회’ 구성방안① 학문으로서의 역사는 인간 경험의 전영역을 포함한다.

③ 사회과 통합이 이루어졌을 때, 그것을 가르칠 수 있는 교사양성이 가능한가의 문제

④ 세 분과 증 어느 하나를 중심으로 통합이 이루어질 경우, 다른 두 분과의 논리체계 또는 학문적인 구조의 일관성이 무너지는 문제





Download :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중심 공통사회 구성방안.hwp( 57 )



사회과%20통합논의와%20역사중심%20공통사회%20구성방안_hwp_01.gif 사회과%20통합논의와%20역사중심%20공통사회%20구성방안_hwp_02.gif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歷史)중심 공통사회 구성대책
① 학문으로서의 역사(歷史)는 인간 경험의 전영역을 포함한다. 그러므로 학교 수준에서 역... , 사회과 통합논의와 역사중심 공통사회 구성방안사범교육레포트 ,

4. 歷史(역사)의 학문적 characteristic(특성)과 歷史(역사) 중심의 ‘공통사회’ 구성measure(방안)

① 학문으로서의 歷史(역사)는 인간 경험의 전영역을 포함한다.

→ 학제적 접근, 歷史(역사)교과 중심 중핵 교육과정
※ 교과중심의 중핵 교육과정 : 중핵 요소를 교과의 범주에서 찾되 교과간의 통합에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구성

③ 歷史(역사)중심 ‘공통사회’ 구성의 예 : pp.473-479

5. 현재 사회과 통합 논의에서의 문제가되는점

① 통합의 유형에 관한 문제 : 융합형을 이상적인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지만, 사회과를 영역으로 보느냐 과목으로 보느냐가 통합의 유형과 관련하여 명백하게 요점되지 않고 있따

② ‘분과체제’의 문제가되는점 이라고 지적되는 것들의 연원이 어디인가에 대한 파악이 피상적 : 분과 체제에서 과목의 본질과 관련된 문제인지 우리의 교육 현실과 관련된 문제인지 명확하지 않다. 그러므로 학교 수준에서 歷史(역사)가 사회과의 다른 분야를 연관시키고 종합하는 응집력을 가지고 있따 이것은 현실 사회문제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사회과(즉,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방향)와는 다른 차원의 통합성이라고 할 수 있따

② 歷史(역사)중심 ‘공통사회’ 구성은 세계사를 중심으로 하여 다른 사회과의 내용, 定義(정이) , 방법 등을 끌어온다. 그러므로 학교 수준에서 역...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4. 역사(歷史)의 학문적 property(특성)과 역사(歷史) 중심의 ‘공통사회’ 구성대책



레포트/사범교육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