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 > a1637 | 163.kr report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 > a1637

본문 바로가기

a163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9:13

본문




Download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hwp





marketing 관리는 소비자인 고객을 만족시키며 동시에 기업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생산자로부…(투비컨티뉴드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경영경제레포트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와 같이 경영학의 모든 분과는 기업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 재무관리는 기업의 자금조달 및 운용의 문제를 다루고, 인사관리는 기업의 인적 자원을 어떻게 충원하여 훈련시키며, 이들을 어떻게 배치하고 동기(motivation) 부여를 하여 경영의 성과를 올릴 것인가 하는 문제를 다루는 학문분야이다. 따라서 똑같은 현상이라도 이를 국민경제적 관점에서 다루면 경제학적 分析(분석)이 되고, 기업의 관점에서 다루면 경영학적 分析(분석)이 된다된다. 즉, 경영학은 모든 정치 사회 경제현상을 기업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分析(분석)하는 학문분야인 것이다. 다만 같은 현상이라도, 어떤 관점에서 分析(분석)하느냐에 따라 학문의 분류가 달라질 뿐이다.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




국제경영학,국제경영학,학문적,성격,범위,의의,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

Download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hwp( 25 )


순서

[국제경영학]%20국제경영학의%20학문적%20성격,%20범위,%20의의_hwp_01.gif [국제경영학]%20국제경영학의%20학문적%20성격,%20범위,%20의의_hwp_02.gif [국제경영학]%20국제경영학의%20학문적%20성격,%20범위,%20의의_hwp_03.gif [국제경영학]%20국제경영학의%20학문적%20성격,%20범위,%20의의_hwp_04.gif [국제경영학]%20국제경영학의%20학문적%20성격,%20범위,%20의의_hwp_05.gif [국제경영학]%20국제경영학의%20학문적%20성격,%20범위,%20의의_hwp_06.gif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
목차

국제경영학

Ⅰ.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Ⅱ. 국제경영학의 범위

Ⅲ. 국제기업과 국내기업 - 같은 점과 다른 점

Ⅳ. 국제경영학의 인접 학문분야
국제경영학

I.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국제경영학은 경영학의 한 분과로서 국제기업1)을 다루는 학문분야이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European Union)의 정치 경제...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범위, 의의
목차

국제경영학

Ⅰ.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Ⅱ. 국제경영학의 범위

Ⅲ. 국제기업과 국내기업 - 같은 점과 다른 점

Ⅳ. 국제경영학의 인접 학문분야
국제경영학

I. 국제경영학의 학문적 성격

국제경영학은 경영학의 한 분과로서 국제기업1)을 다루는 학문분야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국제기업의 제반 기업 활동과 관련된 theory(이론)과 실제, 즉 기업의 국제화, 해외직접투자, 국제경쟁력, 국제기업의 environment(환경) 관리, 국제기업의 경영관리 등의 문제를 다루는 경영학의 한 분과이다.
경제학이 모든 경제현상을 국민경제적 관점에서 다루고 있는 학문분야라면, 경영학은 모든 정치 사회 경제현상을 기업의 관점에서 다루는 학문분야이다.
경제학이 모든 경제현상을 국민경제적 관점에서 다루고 있는 학문분야라면, 경영학은 모든 정치 사회 경제현상을 기업의 관점에서 다루는 학문분야이다. 따라서 똑같은 현상이라도 이를 국민경제적 관점에서 다루면 경제학적 分析(분석)이 되고, 기업의 관점에서 다루면 경영학적 分析(분석)이 된다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국제기업의 제반 기업 활동과 관련된 theory(이론)과 실제, 즉 기업의 국제화, 해외직접투자, 국제경쟁력, 국제기업의 environment(환경) 관리, 국제기업의 경영관리 등의 문제를 다루는 경영학의 한 분과이다. 그러므로 경제학과 경영학은 그것들이 다루는 현상이 다른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유럽연합(European Union)의 정치 경제통합이 우리나라의 수출총량 환율 물가 등의 거시경제변수에 어떤 effect(영향) 을 미칠 것인가에 대해 分析(분석)하면 이는 경제학적 分析(분석)이 되고, 유럽통합이 우리나라 개별기업의 수출전략(strategy), 채산성 및 제반 기업 활동에 미치는 effect(영향) 을 分析(분석)한다면 이는 경영학적 分析(분석)이 된다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