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특수학급 도움資料 모음 > a1637 | 163.kr report

특수학급 도움資料 모음 > a1637

본문 바로가기

a163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특수학급 도움資料 모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19:29

본문




Download : 특수학급 도움자료 모음.hwp




지식을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인성을 키우는 것도 중요함을 이야기해주시고, 일반아동들이 장애아동을 놀리거나 따돌리지 않고 도와주고 함께 지낼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지도를 이야기 해주십시오. 특히 짝이 되어 활동을 같이 하는 아동의 학부모에게는 상담을 통하여 부모를 이해시켜 주세요. 선생님과 부모님 함께 칭찬을 하면 짝이 된 일반아동은 더욱 열…(skip)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특수학급%20도움자료%20모음_hwp_01.gif 특수학급%20도움자료%20모음_hwp_02.gif 특수학급%20도움자료%20모음_hwp_03.gif 특수학급%20도움자료%20모음_hwp_04.gif 특수학급%20도움자료%20모음_hwp_05.gif 특수학급%20도움자료%20모음_hwp_06.gif
장애인이해교육학습지[1]222 , 특수학급 도움자료 모음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특수학급 도움資料 모음


Download : 특수학급 도움자료 모음.hwp( 90 )



다.
그러기 위해서는 담임 선생님께서 일반아동에게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도록 장애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전달하는 것이나, 장애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장애에 관한 토의 활동을 하는 것 등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2) 장애아동과의 상호작용을 위해서 일반아동들에게 중점으로 교수할 내용은, 먼저 일 반아동은 장애아동에 대한 두려움과 편견을 버리고 먼저 상호작용 행동을 해야 한다는 점, 장애아동이 이해하도록 적절히 의사소통 하는 방법, 장애아동이 부정적 행동을 할 때 적절하게 대처하는 방법 등입니다. 일반아동에게 일방적인 이해, 보살핌만을 요구하기보다는 친절하고 쉬운 말로 접근을 하되, 장애아동의 적절치 못한 행동에는 단호하게 하지 말라고 말하게 해주십시오.(친구를 때린다든지, 자기 멋대로 한다든지, 책을 찢는다든지 등의 문제 행동들)
또한 장애아동에게도 놀리거나 때리는 일반아동에게는 “날 괴롭히지마!” 라는 태도를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4. 일반아동과 장애아동 부모님과의 상담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도록 해주세요.
장애아동과 같은 반이 된 일반아동은 집에 가서 학교에서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합니다.
장애인이해교육학습지[1]222

3. 일반아동과 장애아동이 서로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1) 원적학급에 통합된 장애아동이 급우들 사이에서 고립되고 거절되지 않고 서로를 친구로서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아동들 사이에 실질적인 상호작용이 빈번히 일어나서 사회적 관계, 나아가 우정관계가 개발될 수 있어야 합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