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문학] 독일 소녀문학과 여성해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21:02
본문
Download : 독일 소녀문학과 여성해방.hwp
소녀문학은 역시 youth문학에 속하는 소년문학과도 구별되는데 소년문학보다는 그 정체성이 훨씬 강하다고 할 수 있따 Vgl. Malte Dahrendorf : Mädchenliteratur. In : Kinder- und Jugendliteratur. Weinheim / Basel 1982. S. 112ff. 소녀문학이 고유한 영역을 지키는 것은 여성이 겪어온 성차별의 history 때문이다 지금까지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한 위치를 차지해왔기 때문에 성인문학, youth문…(skip)
레포트/인문사회
- Dagmar Chidolue의 '그러나 난 모든 걸 다르게 할 거야'를 중심으로 -, , 1. 들어가며 , 2. 주인공의 전통적 역할과 태도 , 2.1. 주인공의 특성과 태도, 2.2. 주인공의 성역할 교육, 3. 전통적 소녀역할 탈피의 첫 단계, 3.1. 부모에 대한 거부 , 3.2. 부모의 생활방식에 대한 거부, 3.3. 현실순응 속의 거부감, 4. 전통적 여성상의 탈피, 4.1. 자기 신뢰, 수동적 태도 극복, 4.2. 전통적 여성상의 거부, 4.3. 취업과 파트너로부터 독립, 5. 작품의 성과와 한계, , FileSize : 144K , [독문학] 독일 소녀문학과 여성해방인문사회레포트 , 그러나난모든걸다르게할거야 전통적여성상의탈피
[독문학] 독일 소녀문학과 여성해방
그러나난모든걸다르게할거야,전통적여성상의탈피,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독일 소녀문학과 여성해방.hwp( 49 )
다.
- Dagmar Chidolue의 '그러나 난 모든 걸 다르게 할 거야'를 중심으로 -, , 1. 들어가며 , 2. 주인공의 전통적 역할과 태도 , 2.1. 주인공의 特性과 태도, 2.2. 주인공의 성역할 교육, 3. 전통적 소녀역할 탈피의 첫 단계, 3.1. 부모에 대한 거부 , 3.2. 부모의 생활방식에 대한 거부, 3.3. 현실순응 속의 거부감, 4. 전통적 여성상의 탈피, 4.1. 자기 신뢰, 수동적 태도 극복, 4.2. 전통적 여성상의 거부, 4.3. 취업과 파트너로부터 독립, 5. 작품의 성과와 한계, , 자료를내려받다 : 144K






순서
설명
- Dagmar Chidolue의 '그러나 난 모든 걸 다르게 할 거야'를 중심으로 -
1. 들어가며
2. 주인공의 전통적 역할과 태도
2.1. 주인공의 特性(특성)과 태도
2.2. 주인공의 성역할 교육
3. 전통적 소녀역할 탈피의 첫 단계
3.1. 부모에 대한 거부
3.2. 부모의 생활방식에 대한 거부
3.3. 현실순응 속의 거부감
4. 전통적 여성상의 탈피
4.1. 자기 신뢰, 수동적 태도 극복
4.2. 전통적 여성상의 거부
4.3. 취업과 파트너로부터 독립
5. 작품의 성과와 한계
소녀문학은 어린이문학 및 성인문학과 구별되는 youth문학 Vgl. Göte Klingberg : Kinder- und Jugendliteraturforschung. Wien 1973. S. 15-24. 의 한 부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