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벨 이마주와 레오 까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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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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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벨 이마주의 감독들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창조성을 어떠한 형식으로 표현할 것인가, 즉 어떠한 이미지로 표현할 것인가에 치중한 반면, 누벨 바그의 감독들은 그보다는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에 더 비중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따 이는 그 당시의 시대상황과 관련이 있는데 누벨 바그 당시에는 까뮈, 사르트르 등의 실존주의 철학이 프랑스의 文化와 예술 전반에 큰 influence(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누벨(…(drop)
다. 장 자크 베넥스, 뤽 베송 레오 까락스 등의 감독들은 주로 실내에서 영화를 촬영하고 색채적인 화려함이나 인물의 내면을 기점으로 한 사건 서술 등의 特性을 보이는데, 이러한 것은 누벨 이마주의 대표적인 특징 이라고 할 수 있따 이 감독들의 작품은 그 이전의 영화들 보다 더 정교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으며 화려하고 원색적인 색채를 자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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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벨 이마주는 그 이전의 영화 사조인 ‘누벨 바그’의 特性에 반하여 나타났다. 누벨 바그와는 반대로 누벨 이마주는 독일 표현주의의 influence(영향)을 받았다. 미디어 자체를 매우 중시했으며 그 뿐만 아니라 그 속에 담긴 음향, 색조, 영상 들에 관심을 기울인 독일의 표현주의의 특징은 누벨 이마주 영화들의 특징과 일맥 상통한다고 할 수 있따
하지만 누벨 이마주와 누벨 바그는 모두 그 당시에 있어서 매우 새로운, 기존의 고리타분한 형식을 파괴하는 형태로 나타나 신선함을 가져다 주었다.
80년대의 누벨 이마주와 50~60년대의 누벨 바그는 프랑스 영화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큰 두가지의 흐름이라고 할 수있따 이 둘은 여러면에서 비교가 가능하다.누벨이마주와레오까락 , 누벨 이마주와 레오 까락스인문사회레포트 ,
누벨 이마주와 레오 까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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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 까락스의 작품 `소년 소녀를 만나다`, `나쁜 피`,`퐁네프의 연인들`,`폴라 X`들의 줄거리와 특징들을 설명(說明)하고 누벨 이마주 사조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있는 data(資料)입니다.
설명






레오 까락스의 작품 `소년 소녀를 만나다`, `나쁜 피`,`퐁네프의 연인들`,`폴라 X`들의 줄거리와 특징들을 설명하고 누벨 이마주 사조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자료입니다. 누벨 바그 역시 실존주의의 influence(영향)을 받아 우연적인 등장 인물, 극적 동기가 없는 사건 등을 흔히 취급하고 있따 http://social1.snu.ac.kr/%7Ekukjeyon/gaegul25.htm
또한 누벨 바그가 유행한 50년대 에는 영상 매체의 보급이 널리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매체를 통한 영상(이미지)연출에 상대하여는 아무래도 80년대 누벨 이마주에 비해 비중이 적을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