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의유통現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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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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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음반판매에 대한 세금을 적정수준으로 인하해야 한다(일본의 경우는 책, 음반, 비디오를 함께 culture상품으로 인정해서 음반에 대한 특별한 부가가치세가 없음).
④ 음반유통의 관행의 改善
그밖에 음반유통 과정에서 오랫동안 관행이 되었던 몇 가지 문제들을 음반시장의 현대화를 위해 改善해야 한다.
③ 음반유통과 세제혜택
현재 음반은 culture상품이 아닌 사치품으로 분류되며, 음반에 매겨지는 부가율(매입을 기준으로 매출액을 추정하는 기준)은 전국 mean(평균) 40%에 달한다.
가격정찰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과의 매장의 차이, 그리고 서울과 지방도시와의 물류비용의 차이로 인해 전면적으로 실시되기가 어려운 상황인데다 시장질서에 따른 가격의 자율적인 경쟁은 그 자체로도 보장받아야 하지만, 음반유통시장의 공존을 위해서는 최소할인제를 통한 가격정찰제가 도입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재 음반소매점은 과거 전국적으로 7500-8000여점으로 증가되었다가 지금은 대형 할인매장의 출현과 온-라인음악서비스의 증가, 온-라인유통시장의 가격할인으로 인해 1500여점으로 축소되었다. 이미 출판유통시장은 도서정가제를 강력하게 실시하고 있고, 온-라인 도서판매에 있어서는 10% 이하의 가격할인만을 인정하고 있지만, 음반분야는 아직 가격정찰제에 대한 보편적인 인식조차 제대로 형성되지 않고 있다 음반유통업계도 도매상과 소매상,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공생을 위해 적절한 수준으로 최소할인제를 실시하여 음반 가격정찰제가 사실상 실시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다 더 파격적인 가격할인이 이루어지고 있어 음반소매점의 대량도산을 야기시키게 되었다.음반의유통현황 , 음반의유통현황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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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반의유통現況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먼저 음반도매상이나 소매상에…(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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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반의유통현황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이는 매출이나 수익에 있어서 비교도 안되는 기성 정장의류소매점의 부가율 35%보다도 높은 실정이다(도서출판 10.8%나 핸드폰 6.5%보다 월등히 높은 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음반을 사치품이 아닌 culture상품으로 분류하여야 하며, 관행으로 되어 있는 부가세를 도서수준으로 낮추든지 폐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