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외국어] 한국인 일본어학습자의 문법 오용에 대한 모어화자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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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0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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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 말
2. 연구 방법
2.1 조사Ⅰ : 한국인 日本(일본)어학습자의 오용 (오용평가의 항목)
2.2 조사Ⅱ : 日本(일본)인 모어화자의 오용평가
3. 조사Ⅰ에 대한 결과 및 고찰
3.1 문법 오용에 대한 학년별 정답률
3.2 오용의 종류별 정답률
3.3 문제별 정답률
3.4 한국인 日本(일본)어학습자의 오용 인정 유형
4. 조사Ⅱ에 대한 결과 및 고찰
4.1 문법 오용의 평가 기준별 중요도
4.2 오용의 종류별 중요도
4.3 평가의 기준에 따른, 문제별 오용의 중요도
4.4 日本(일본)어 모어화자의 오용 인정 유형
5. 맺는 말
한국인 日本(일본)어 교사에게는 문법 오용의 認定(identification)은 비교적 쉽다. 그러나 오용 평가는 객관적 기준이 없어 교사 자신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日本(일본)어 모어화자의 언어적 직관에 따른 객관적 기준이 요구되고 있다 그것이 학습목표(目標)가 언어 전달 능력의 양성에 있어서, 언어 전달상의 effect을 고려한 판단일 경우에는 더욱 더 필요시 되고 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한국인 日本(일본)어학습자(이하, KJL이라고 한다)에게 종종 일어나는 문법 오용에 대하여, 理解度(comprehensibility), 不快度(irritation), 自然度(…(To be continued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1. 들어가는 말, 2. 연구 방법, 2.1 조사Ⅰ : 한국인 일본어학습자의 오용 (오용평가의 항목) , 2.2 조사Ⅱ : 일본인 모어화자의 오용평가, 3. 조사Ⅰ에 대한 결과 및 고찰, 3.1 문법 오용에 대한 학년별 정답률 , 3.2 오용의 종류별 정답률, 3.3 문제별 정답률, 3.4 한국인 일본어학습자의 오용 인정 유형, 4. 조사Ⅱ에 대한 결과 및 고찰, 4.1 문법 오용의 평가 기준별 중요도, 4.2 오용의 종류별 중요도, 4.3 평가의 기준에 따른, 문제별 오용의 중요도, 4.4 일본어 모어화자의 오용 인정 유형, 5. 맺는 말, FileSize : 140K , [제2외국어] 한국인 일본어학습자의 문법 오용에 대한 모어화자의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한국인일본어학습자 문법오용 모어화자 평가 중요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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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는 말, 2. 연구 방법, 2.1 조사Ⅰ : 한국인 일본어학습자의 오용 (오용평가의 항목) , 2.2 조사Ⅱ : 일본인 모어화자의 오용평가, 3. 조사Ⅰ에 대한 결과 및 고찰, 3.1 문법 오용에 대한 학년별 정답률 , 3.2 오용의 종류별 정답률, 3.3 문제별 정답률, 3.4 한국인 일본어학습자의 오용 인정 유형, 4. 조사Ⅱ에 대한 결과 및 고찰, 4.1 문법 오용의 평가 기준별 중요도, 4.2 오용의 종류별 중요도, 4.3 평가의 기준에 따른, 문제별 오용의 중요도, 4.4 일본어 모어화자의 오용 인정 유형, 5. 맺는 말, 파일크기 : 14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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