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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기획의 효용과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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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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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적으로 전략(戰略) 적 기획은 중요한 문제와 도전에 관심을 두기 때문에 조직의 성과와 부응성(responsiveness)이 향상되며 이는 조직의 경쟁력 증대와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아
그러나 전략(戰略) 적 기획이 어느 경우에나 필요한 것은 아니다. 전략(戰略) 적 기획을 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그 결과로 생기는 편익보다 클 경우에는 사용할 이유가 없다.
전략적 기획의 효용과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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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戰略) 적 기획의 효용과 한계

전략(戰略) 적 기획의 효용과 한계

I. 전략(戰略) 적 기획의 효용

전략(戰略) 적 기획은 올바르게 활용한다면 다음과 같은 효용을 기대할 수 있다아 먼저 전략(戰略) 적 기획은 조직 전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조직 내의 참여를 증대하고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長點이 있다아
많은 참여는 다양하고 많은 양의 정보수집을 가능하게 한다. 조직의 지도자가 전략(戰略) 적으로 뛰어난 직관을 갖고 있는 경우에도 조직 전체가 참여하는 전략(戰略) 적 기획은 비효율적일 수도 있다아 또한 조직의 의사결정과정이 지나치게 복잡한 경우에는 부딪쳐 들고 나가는 방식(muddling through)만이 유일한 대안일 수도 있다아 마지막으로 위기에 처한 조직의 경우 전략(戰略) 적 기획은 올바른 선택이 아닐 수 있다아 전략(戰略) 적 기획을 위한 능력, 자원과 적극적 후원이 충분할 수 없기 때문이다

II. 전략(戰略) 적 기획의 성공요인

전략(戰略) 적 기획과정 및 접근법의 적용이 항상 성공적인 전략(戰略) 혹은 전략(戰略) 적 계획의 수립과 실천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이를 통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와 가치를 조직의 전략(戰略) 에 반영할 수 있다아 다양한 전략(戰略) 적 가능성을 검토하고 가장 적합한 전략(戰略) 혹은 전략(戰略) 적 계획을 채택하기 때문에 조직행동의 우선순위 결정에 도움을 주며 이는 성공적인 집행을 보다 용이하게 한다. 성공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참여자와 의사결정자가 전략(戰略) 적으…(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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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전략적 기획의 효용과 한계
다.
우선, 전략(戰略) 적 기획의 the gist은 전략(戰略) 적 사고와 행동이다. 전략(戰略) 적 기획과정을 거쳤다고 해서 혹은 좋은 전략(戰略) 적 접근법을 활용했다고 해서 최선의 전략(戰略) 적 계획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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