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다속성 태도 모델 > a1636 | 163.kr report

다속성 태도 모델 > a163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1636

다속성 태도 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4:20

본문




Download : 다속성 태도 모델.hwp






(1) 피쉬바인 모델의 구조
1963년 피쉬바인이 제시한 이 모델은 다음과 같은 등식으로 표현된다

이 식에서

=대상에 대한 태도(attitude toward an object)
=이 대상에 속성 를 갖는다는 신념의 강도
=속성 의 평가
n=부각적 신념의 수이다. 그러므로 광고 등에서 소비자에게 좋은 속성을 자사제품과 연관시키려고 한다.다속성태도모델 , 다속성 태도 모델경영경제레포트 ,


다. 어떤 대상이 좋은 속성들과 주로 연상이 되면 사람들은 이 대상을 좋아할 것이고, 이 대상이 나쁜 속성들과 주로 연상이 되면 사람들은 이 대상을 싫어하게 될 것이다. 하나는 대상과 연관된 부각적 신념의 강도이고, 다른 하나는 이 신념의 평가이다. 예를 들어, 한스푼 세제는 고농축속성을 강조하며…(To be continued )
다속성 태도 모델에 대한 글입니다.

다속성%20태도%20모델_hwp_01.gif 다속성%20태도%20모델_hwp_02.gif 다속성%20태도%20모델_hwp_03.gif 다속성%20태도%20모델_hwp_04.gif 다속성%20태도%20모델_hwp_05.gif 다속성%20태도%20모델_hwp_06.gif
다속성 태도 모델


순서

설명


다속성태도모델



레포트/경영경제

다속성 태도 모델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다속성 태도 모델.hwp( 95 )




,경영경제,레포트



2. 다속성태도모델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부각적 신념들은 제품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는 기초가 된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태도는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부각적 신념들을 통합한 결과라고 볼 수 있따 일단 소비자의 부각적 신념들이 파악더ㅣ면 그 다음 단계에서는 소비자들이 과연 이 신념들을 어떤 식으로 결합하여 제품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는가를 알 필요가 있따
이 부각적 신념들에 수치를 부여할 수 있다면 소비자들의 태도는 이 부각적 신념들의 합을 수도 있고, 산술mean or average(평균) 일 수도 있으며, 아니면 각 신념들에 가중치를 주어서 결합한 것일 수 도 있따 marketing 에서는 소비자들의 태도를 잘 예측하기 위해 어떤 결합방법을 사용하느 srjt이 가장 좋은가 하는 것을 연구해 왔다.

위의 식에서 보는 바와 같이 피쉬바인 모델에서는 어떤 대상에 대한 전반적 태도가 다음 두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고 본다. 결국 소비자가 제품이나 상표의 여러 가지 속성에 대해 가지고 있는 신념이 태도의 바탕이 되기 때문에 신념의 각 통합방법들은 태도를 형성하는 별개의 모델로 제시되었고, 흔희 다속성태도모델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게 되었다.
전체 12,69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