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戰略(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0:34
본문
Download :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hwp
처음에 기업을 처음 할 때는 국내시장을 목표(goal)로 하여 한 가지 제품 혹은 한 가지 사업만을 운영하는 단일사업 기업으로 출발하지만, 기업이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지역으로의 시장 확대를 추구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글로벌기업이 행하는 기업전술의 주요 내용은 국제적인 사업다각화, 진출할 시장의 유형, 해외시장 진출방법 등에 관한 의사결정이라 할 수 있다
I. 글로벌 사업다각화
다각화는 복수…(skip)
설명
다.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잘못 잡으면 아무리 좋은 경쟁 방법을 동원한다 하더라도 효과(效果)가 없게 된다 그만큼 기업전술은 중요하다 할 수 있다 기업의 글로벌화 과정은 업체별로 차이가 있으나 대체적으로 유사한 과정을 보인다.
글로벌 기업戰略(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戰略)
Download :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hwp( 42 )
순서
글로벌 기업戰略(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戰略)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글로벌,기업전략,글로벌,사업다각화,해외시장선택,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 , 글로벌 기업전략(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기업전략 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략
글로벌 기업전술(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술)
목차
글로벌 기업전술
Ⅰ. 글로벌 사업다각화
1. 성공적인 다각화를 위한 조건
1) 사업매력도
2) 부가가치 창출
2.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형
1) 산업 내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3. 기업 포트폴리오 analysis(분석)
1) 스타 산업
2) 물음표 산업
3) 자금원 산업
4) 회피 산업
Ⅱ. 해외시장선택 전술
1. 시장선택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1) 평가항목의 선정
(a) 시장잠재력
(b)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c) 전술시장 여부
(d) 비용
(e) 위험과 불확실성
(f) 경쟁환경
(g) 기업의 목적
2) 가중치 결정
3) 국별 평가
2. 해외시장 선정방법
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유형
4. 진출방식의 결정요인
1) 기업 내부요인
(a) 기업특유의 우위
(b) 경영전술
...
글로벌 기업전술(글로벌 사업다각화, 해외시장선택 전술)
목차
* 글로벌 기업전술
Ⅰ. 글로벌 사업다각화
1. 성공적인 다각화를 위한 조건
1) 사업매력도
2) 부가가치 창출
2.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형
1) 산업 내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3. 기업 포트폴리오 analysis(분석)
1) 스타 산업
2) 물음표 산업
3) 자금원 산업
4) 회피 산업
Ⅱ. 해외시장선택 전술
1. 시장선택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1) 평가항목의 선정
(a) 시장잠재력
(b) 사업의 용이성과 적합성
(c) 전술시장 여부
(d) 비용
(e) 위험과 불확실성
(f) 경쟁환경
(g) 기업의 목적
2) 가중치 결정
3) 국별 평가
2. 해외시장 선정방법
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유형
4. 진출방식의 결정요인
1) 기업 내부요인
(a) 기업특유의 우위
(b) 경영전술
(c) 해외비즈니스 경험
2) 기업 외부요인
(a) 현지국 요인
(b) 산업구조 요인
글로벌 기업전술
기업전술(corporate strategy)은 기업이 활동할 방향, 즉 제품영역과 시장영역을 결정하는 의사결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