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교육과정 심리학적 기초 > a1636 | 163.kr report

교육과정 심리학적 기초 > a1636

본문 바로가기

a163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과정 심리학적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8:31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심리학적 기초.hwp






1. Jean Piaget의 발생론적 인지理論

구성주의의 key point(핵심) 理論가로 추앙 받고 있는 피아제는 인지 발달에 대한 연구를 60여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교육과정심리학 , 교육과정 심리학적 기초자연과학레포트 ,



교육과정%20심리학적%20기초_hwp_01.gif 교육과정%20심리학적%20기초_hwp_02.gif 교육과정%20심리학적%20기초_hwp_03.gif
순서



,자연과학,레포트



1. Jean Piaget의 발생론적 인지理論

2. Lev Semanovich Vygotsky의 사회적 발달理論


Piaget의 연구는 주로 개인내의 인지적 과정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인지적 구성주의(cognitive constructivism; 또는 개인적 구성주의)라고도 하며, Vygotsky의 理論은 사회 環境과의 교류에 초점을 맞처여 지식 발달을 연구했기 때문에 사회적 구성주의(social constructivism)라고도 부른다.

피아제의 발생론적 인지이론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발달이론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교육과정 심리학적 기초


설명
레포트/자연과학

피아제의 발생론적 인지이론(理論)과 비고츠키의 사회적 발달이론(理論)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주로 생물학과 철학(특히 인식론)에 대한 그의 관심사로부터 출발한 그의 연구는 `지식이 어떻게 구성되어지는가?`와 `아동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세계를 알게 되는가?`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수년간의 연구는 피아제로 하여금 `지적 발달은 유전적 요인과 環境적 요인의 교류에 의해 생기는 결과`라는 結論에 도달하게 하였다. 인간에게는 즉시 이해되고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들 자신의 지식을 먼저 구성(construct)해야 한다는 것을 제…(drop)

교육과정심리학

Download : 교육과정 심리학적 기초.hwp( 76 )







다. 즉, 아동들이 성장하면서 끝임 없이 자신의 環境과 교류하며, 이 과정에서 지식이 창조되고 재창조된다는 것이다.
Total 12,69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