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불교,유교,기독교에서 바라보는 인간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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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1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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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쓰이는 철학적, 인식론적(認識論的), 논리적인 방법은 직관(直觀)이 인도의 타당한 열개의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에 우선한다. 이것은 해(Solar) 민족(Race)과 달(Lunar) 민족(Race)과의 전쟁의 이야기이며 이 전쟁을 통해 인간 삶의 합 목적성과 보편성, 특수성 등이 논의되고, 삶의 참다운 의미를 보여주고 있따 이 합 목적성을 통해 우리의 존재는 그 참다운 의미를 찾게 되는 것이다.
즉, 합 목적성은 완전하고, 궁극적(Ultimate, Last)이고 절대적인 최고의 목적을 가리킨다.
2. 본 론
1) 합 목적성(Paramata)
(1) 발견
합 목적성의 발견은 부정적(neti, not this)인 방법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인문] 불교,유교,기독교에서 바라보는 인간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결코 긍정적인 방법으로는 완전하게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다. 야쥬르베다 그리고 아타르바.베다 등에 이미 최고의 합목적성의 의미가 잉태되어 있는 것이며 이것의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삶의 구현, 실현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따 다시 말해 합 목적성을 추구하며 생(生)을 영위하는 것을 표현한 것이 다섯번째 베다로 불리우는 인류가 지닌 최고의 서사시인 ‘...이티-하사...(..Iti-Hasa..., ...그러므로 존재하나니...)’인 것이다.
삼스크리탐(Samskrtam)으로 합 목적성이란 말인 ‘파라마타(Paramata)’는 ‘궁극적인, 절대적인, 초월적인 뜻을 지닌 파라(Para)` ‘마(Ma)와 타(ta) 어머님 같은 최고의 합목적성을 지닌 진리가 표현되다’의 의미를 지닌 합성어(合成語)인 것이다. 보다 높은 것의 수단이 되면서 동시에 보다 낮은 것의 목적이 되는 중간 목적이 아닌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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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철학적 인간학
1. 서 론
합 목적성(合 目的性)의 인도.유럽 언어의 원형인 삼스크르탐(Samskrtam)으로 파라마타(paramata)로서 여성명사(女性名詞)이다.
인류 언어학사(言語學史)…(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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