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마케팅조사의 종류 > a1636 | 163.kr report

마케팅조사의 종류 > a1636

본문 바로가기

a163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조사의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6:09

본문




Download : 마케팅조사의 종류.ppt




, 마케팅조사의 종류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조사의 종류
순서


마케팅조사의,종류,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조사의 종류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마케팅조사의 종류





Download : 마케팅조사의 종류.ppt( 64 )


마케팅조사의 종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1.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2.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3.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4.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5.gif 마케팅조사의%20종류_ppt_06.gif





5장. marketing 조사의 종류

목 차
학문적 조사 vs 상업적 조사
연구목적에 따른 marketing 조사의 종류
탐색 조사
문헌조사
전문가조사
사례(instance)조사
표적집단 면접법

기술조사
횡단조사
종단조사
인과조사


학문적 조사 vs 상업적조사
다량의 양질의 data(자료) 확보
신뢰성, 타당성 있는 조사방법과 analysis기법의 적용
강점
의사결정자에게 제시
학술지나 학회의 발표
결과의 발표
소극적
적극적
위험에 대한 태도
관리자와의 협의에 의해 이루어짐
과학적인 절차에 의거
사실의 증명
보수적이며 수용 가능한 범위에서 조사
새롭고 창조적인 연구조사
조사의 성격
marketing 관리의 효율성 제고
marketing 문제 해결과 의사결정에공헌
진리탐구
marketing 의 theory 적 발전에 공헌
조사자의 goal(목표)
조사goal(목표)
실무분야
학문분야
구 분
연구목적에 따른 marketing 조사의 종류
리서치 디자인
탐색적 조사
확인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횡단 조사
종단조사
탐색조사란?
marketing 프로젝트를 진행할 만큼 조사문제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상황에서 현재 기업이 처한 problem(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하기 위해 수행하는 조사

Ex)
Procter & Gamble
매출액의 감소에 의해 marketing 담당자가 Cause 조사를
조사회사에 의뢰
탐색조사의 목적
정밀하고 명확하게 문제를 definition
선택적인 조사 수행과정 확인
가설 개발
보다 나은 조사를 위한 주요 변수와 관계를 분리
문제 접근 방법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통찰력 획득
보다 나은 조사를 위한 우선사항을 확립
탐색조사의 종류
탐색조사
표적집단면접법
사례(instance)조사
문헌조사
전문가조사
문헌조사
기업이 처한 problem(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하여 기존에 공개되어 있는 2차data(자료)들을 검토하는 것

Ex)고객의 백화점선호도에 影響을 미치는 인구통계적 및 심리묘사적 특성(特性)을 찾기위해 2차data(자료)를 수집, analysis하는 경우
문헌조사의 특징
짧은 시간에 적은 비용으로 수행가능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문제의 성격을 잠정적을 說明(설명) 하는…(drop)
다.
Total 12,69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