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 진출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21:44
본문
Download : 해외 시장 진출 방법.pptx
현지의 생산 및 마케팅 戰略 통제권부족
_SLIDE_8_
라이센싱 종류
상표,브랜드
캐릭터,
엔터테이먼트
패 션
스 포 츠
아 트
_SLIDE_9_
상표/브랜드
회사명, 로고, 브랜드를
상품화
→ 새로운 상품군에 진입시
위험요소나 비용 지출이 적음
_S…(skip)
설명
순서
해외 시장 진출 방법 , 해외 시장 진출 방법경영경제레포트 , 해외 시장 진출 방법
레포트/경영경제
다.
해외 시장 진출 방법
해외 시장 진출 방법
해외,시장,진출,방법,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해외 시장 진출 방법.pptx( 43 )






_SLIDE_1_
해외 시장 진출 방법
_SLIDE_2_
목 차
국제 기술,서비스계약에 의한 방법
1. 라이센싱 계약
2. 프랜차이징 계약
3. 계약생산계약
4. 관리계약
5. 플랜트공급계약
_SLIDE_3_
해외 시장 진출 방법
수 출
계 약
직접투자
글로벌시장
진출방식
수출입에 의한 진출
계약에 의한 진출
직접투자
간접수출
직접수출
라이센싱
프랜차이징
계약생산
관리계약
서비스계약
상사의
의존
판매
대리인
유통
업자
판매
지사 및
판매 법인
합작투자
자회사신설
해외기업인수
_SLIDE_4_
라이센서(licensor)와 라이센시
(licensee) 간에 특허, 기업비밀, 노하우 등을 계약해 상업적 자산을 사용 권리를 제공하고 로열티나
수수료를 받는 계약 협정
라이센싱이란
_SLIDE_5_
라이센싱 사용권 프로세싱
라 이 센 서
최종권리자, property 계약자
라 이 센 시
제품소싱, 제품생산자
도, 소매자
제품판매
제품구매자
소비자
_SLIDE_6_
라이센싱의 advantage
미경험의 외국시장에 진입이 쉽다.
무역장벽을 피할 수 있다
라이센서에게 추가 이익 발생
기술 인력 수출
라이센시에게 기술활용efficacy
낮은투자비용
_SLIDE_7_
라이센싱의 단점
자사 제품에 이미지에 손상을 입을 수 있다
라이센시가 경쟁상대가 될 수 있다
라이센서의 자사 브랜드에 影響(영향) 받을 위험이 있다
계약 종료시 트러블이 발생 할 수 있다
시장에 대한 접촉이 간접적이다.
경영자원의 직접투입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