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의 피료썽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의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22:56
본문
Download : [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의 필요성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의 활용.hwp
이러한 기술개발에 힘입어 기업은 고객에 대한 파악이 훨씬 쉬워졌다. 이러한 소매전략(strategy)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유용한 고객 데이터의 수집과 이의 체계적인 分析(분석)이다. 이러한 데이터들을 체계적으로 요점해 놓고 고객에게 새로운 구매를 권고하는 안내서를 발송도 하고, 고객의 생일U 카드도 보내고, 전화를 통해 …(skip)
레포트/경영경제
[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의 피료썽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의 활용
다. 기업경쟁의 핵심은 자신의 경쟁우위를 활용하여 다른 기업보다 나은 경영전략(strategy)의 수립과 이를 원활하게 시행하는 것이다. 이러한 소매전략(strategy)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유용한 고객 데이터의 수집과 이의 체계적인 分析(분석)이다. 현대 경영에서 이용되고 있는 기술들은 다양한 기술 발전에 힘입어 지날 시절보다 획기적으로 발전하였다. 기업경쟁의 핵심은 자신의 경쟁우위를 활용하여 다른 기업보다 나은 경영전략(strategy)의 수립과 이를 원활하게 시행하는 것이다. 기업의 다양한 경영 활동들(인사, 생산, 재무, 마케팅, 회계 등) 중에서 오로지 기업에 이윤을 실현시키는 활동은 마케팅 활동이다.
순서
[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의 필요성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의 활용 , [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의 필요성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의 활용경영경제레포트 , 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 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
설명
Download : [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의 필요성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의 활용.hwp( 74 )
[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의 피료썽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의 활용
소매,정보관리,소매정보화,과,데이터수집,방법,시스템,고객정보,경영경제,레포트
![[소매%20정보관리]%20소매정보화의%20필요성과%20데이터수집%20방법,%20시스템,%20고객정보의%20활용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A7%A4%2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A7%A4%EC%A0%95%EB%B3%B4%ED%99%9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8D%B0%EC%9D%B4%ED%84%B0%EC%88%98%EC%A7%91%20%EB%B0%A9%EB%B2%95,%20%EC%8B%9C%EC%8A%A4%ED%85%9C,%20%EA%B3%A0%EA%B0%9D%EC%A0%95%EB%B3%B4%EC%9D%98%20%ED%99%9C%EC%9A%A9_hwp_01.gif)
![[소매%20정보관리]%20소매정보화의%20필요성과%20데이터수집%20방법,%20시스템,%20고객정보의%20활용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A7%A4%2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A7%A4%EC%A0%95%EB%B3%B4%ED%99%9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8D%B0%EC%9D%B4%ED%84%B0%EC%88%98%EC%A7%91%20%EB%B0%A9%EB%B2%95,%20%EC%8B%9C%EC%8A%A4%ED%85%9C,%20%EA%B3%A0%EA%B0%9D%EC%A0%95%EB%B3%B4%EC%9D%98%20%ED%99%9C%EC%9A%A9_hwp_02.gif)
![[소매%20정보관리]%20소매정보화의%20필요성과%20데이터수집%20방법,%20시스템,%20고객정보의%20활용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A7%A4%2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A7%A4%EC%A0%95%EB%B3%B4%ED%99%9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8D%B0%EC%9D%B4%ED%84%B0%EC%88%98%EC%A7%91%20%EB%B0%A9%EB%B2%95,%20%EC%8B%9C%EC%8A%A4%ED%85%9C,%20%EA%B3%A0%EA%B0%9D%EC%A0%95%EB%B3%B4%EC%9D%98%20%ED%99%9C%EC%9A%A9_hwp_03.gif)
![[소매%20정보관리]%20소매정보화의%20필요성과%20데이터수집%20방법,%20시스템,%20고객정보의%20활용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A7%A4%2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A7%A4%EC%A0%95%EB%B3%B4%ED%99%9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8D%B0%EC%9D%B4%ED%84%B0%EC%88%98%EC%A7%91%20%EB%B0%A9%EB%B2%95,%20%EC%8B%9C%EC%8A%A4%ED%85%9C,%20%EA%B3%A0%EA%B0%9D%EC%A0%95%EB%B3%B4%EC%9D%98%20%ED%99%9C%EC%9A%A9_hwp_04.gif)
![[소매%20정보관리]%20소매정보화의%20필요성과%20데이터수집%20방법,%20시스템,%20고객정보의%20활용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A7%A4%2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A7%A4%EC%A0%95%EB%B3%B4%ED%99%9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8D%B0%EC%9D%B4%ED%84%B0%EC%88%98%EC%A7%91%20%EB%B0%A9%EB%B2%95,%20%EC%8B%9C%EC%8A%A4%ED%85%9C,%20%EA%B3%A0%EA%B0%9D%EC%A0%95%EB%B3%B4%EC%9D%98%20%ED%99%9C%EC%9A%A9_hwp_05.gif)
![[소매%20정보관리]%20소매정보화의%20필요성과%20데이터수집%20방법,%20시스템,%20고객정보의%20활용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A7%A4%20%EC%A0%95%EB%B3%B4%EA%B4%80%EB%A6%AC%5D%20%EC%86%8C%EB%A7%A4%EC%A0%95%EB%B3%B4%ED%99%9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8D%B0%EC%9D%B4%ED%84%B0%EC%88%98%EC%A7%91%20%EB%B0%A9%EB%B2%95,%20%EC%8B%9C%EC%8A%A4%ED%85%9C,%20%EA%B3%A0%EA%B0%9D%EC%A0%95%EB%B3%B4%EC%9D%98%20%ED%99%9C%EC%9A%A9_hwp_06.gif)
[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의 necessity need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의 활용
목차
소매의 정보관리
Ⅰ. 소매정보화의 necessity need
Ⅱ. 고객정보의 활용
Ⅲ. 소매정보화에서의 데이터수집의 방법
가. 내부data(자료)
나. 2차 data(자료)
Ⅳ. 소매정보화의 각종 체계적인 시스템
소매의 정보관리
I. 소매정보화의 necessity need
소매정보화란 소매활동에서 발생하는 각종 data(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이를 分析(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데이터베이스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이를 통해 고객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일것이다 과거에는 파악하기 힘들었던 미세한 고객의 욕구도 파악할 수 있고, 잠재고객의 규모와 characteristic(특성)을 예측하는 방식이 보다 과학화되고 있따 예를 들면, 미국의 소매점포인 Service Merchandise는 주로 전자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고객에게 주문을 받고, 요구된 제품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고객의 다양한 characteristic(특성)들(예를 들면, 이름,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수표를 통한 거래은행의 이름 등)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을 정도에서 자연스럽게 구한다. 그리고 요즈음 마케팅 활동의 초점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다. 현대 경영에서 이용되고 있는 기술들은 다양한 기술 발전에 힘입어 지날 시절보다 획기적으로 발전하였다. 기업의 다양한 경영 활동들(인사, 생산, 재무...
[소매 정보관리] 소매정보화의 necessity need과 데이터수집 방법, 시스템, 고객정보의 활용
목차
소매의 정보관리
Ⅰ. 소매정보화의 necessity need
Ⅱ. 고객정보의 활용
Ⅲ. 소매정보화에서의 데이터수집의 방법
가. 내부data(자료)
나. 2차 data(자료)
Ⅳ. 소매정보화의 각종 체계적인 시스템
소매의 정보관리
I. 소매정보화의 necessity need
소매정보화란 소매활동에서 발생하는 각종 data(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이를 分析(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기술개발에 힘입어 기업은 고객에 대한 파악이 훨씬 쉬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