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북한학 - 남, 북한 youth 교류 대안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01:31
본문
Download : [공학]북한학 - 남, 북한 청소년 교류 방안 연구.hwp
하지만 세력을 잡고 있는 김정일 정권으로 인해 북한 전체를 미워할 수는 없지 않은가. 이러한 의미에서, 남북한의 교류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남한에 살고있지만 고향은 북한 개성이거나, 먼 친척이 북한에서 살고 있거나 하는 등의 어느정도 관련성이 있었다.…(drop)
[공학]북한학,-,남,북한,청소년,교류,방안,연구,공학기술,레포트
순서
[공학]북한학 - 남, 북한 youth 교류 대안 연구
![[공학]북한학%20-%20남,%20북한%20청소년%20교류%20방안%20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B%B6%81%ED%95%9C%ED%95%99%20-%20%EB%82%A8,%20%EB%B6%81%ED%95%9C%20%EC%B2%AD%EC%86%8C%EB%85%84%20%EA%B5%90%EB%A5%98%20%EB%B0%A9%EC%95%88%20%EC%97%B0%EA%B5%AC_hwp_01.gif)
![[공학]북한학%20-%20남,%20북한%20청소년%20교류%20방안%20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B%B6%81%ED%95%9C%ED%95%99%20-%20%EB%82%A8,%20%EB%B6%81%ED%95%9C%20%EC%B2%AD%EC%86%8C%EB%85%84%20%EA%B5%90%EB%A5%98%20%EB%B0%A9%EC%95%88%20%EC%97%B0%EA%B5%AC_hwp_02.gif)
![[공학]북한학%20-%20남,%20북한%20청소년%20교류%20방안%20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B%B6%81%ED%95%9C%ED%95%99%20-%20%EB%82%A8,%20%EB%B6%81%ED%95%9C%20%EC%B2%AD%EC%86%8C%EB%85%84%20%EA%B5%90%EB%A5%98%20%EB%B0%A9%EC%95%88%20%EC%97%B0%EA%B5%AC_hwp_03.gif)
![[공학]북한학%20-%20남,%20북한%20청소년%20교류%20방안%20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B%B6%81%ED%95%9C%ED%95%99%20-%20%EB%82%A8,%20%EB%B6%81%ED%95%9C%20%EC%B2%AD%EC%86%8C%EB%85%84%20%EA%B5%90%EB%A5%98%20%EB%B0%A9%EC%95%88%20%EC%97%B0%EA%B5%AC_hwp_04.gif)
![[공학]북한학%20-%20남,%20북한%20청소년%20교류%20방안%20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B%B6%81%ED%95%9C%ED%95%99%20-%20%EB%82%A8,%20%EB%B6%81%ED%95%9C%20%EC%B2%AD%EC%86%8C%EB%85%84%20%EA%B5%90%EB%A5%98%20%EB%B0%A9%EC%95%88%20%EC%97%B0%EA%B5%AC_hwp_05.gif)
![[공학]북한학%20-%20남,%20북한%20청소년%20교류%20방안%20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B%B6%81%ED%95%9C%ED%95%99%20-%20%EB%82%A8,%20%EB%B6%81%ED%95%9C%20%EC%B2%AD%EC%86%8C%EB%85%84%20%EA%B5%90%EB%A5%98%20%EB%B0%A9%EC%95%88%20%EC%97%B0%EA%B5%AC_hwp_06.gif)
다. 북한의 3대세습이나 도발 행위에 상대하여는 분명히 반대하여야 마땅하지만, 이같은 대립적 감정이 죄없는 북한 주민들이나 북한이탈 주민들에게까지 가는 것에 상대하여는 우려가 된다된다.
2. 문제 제기
靑少年 교류는 앞에서 언급한 이유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되지만, 이는 그만큼 쉽지 않은 문제다. 국민 모두가 `북한의 도발이 언제까지 계속될 것인가` 하고 분노하고 있따 그러면서 북한에 대한 증오가 커지고 `대립적` 감정이 더욱 커진 것이다.
[공학]북한학 - 남, 북한 청소년 교류 방안 연구 , [공학]북한학 - 남, 북한 청소년 교류 방안 연구공학기술레포트 , [공학]북한학 - 남 북한 청소년 교류 방안 연구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공학]북한학 - 남, 북한 youth 교류 대안 연구
Download : [공학]북한학 - 남, 북한 청소년 교류 방안 연구.hwp( 84 )
남북한 靑少年 교류 방안(方案) 연구
`목차`
I. 서론
1. 연구의 동기
2. 문제 제기
II. 본론
1. 남북한 靑少年 교류 現況
2. 남북한 靑少年 교류 drawback(걸점)
(1) 남북한의 이질화 현상 심각한 수준
(2) 북한 체제의 property(특성)
(3) ‘통일, ‘북한에 관심 없는 남한 靑少年
3. 靑少年 교류가 나아가야할 방향
(1) 남북한 靑少年의 ‘동질성 강화하자
(2) 북한 주장에 더 이상 휘둘려서는 안 된다 (3) 학교 통일안보교육 강화
III. 結論
I. 서론
1. 연구 동기
천안함 사건에 이어 최근 연평도 포격이 일어났다. 교류만큼 대립적 감정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일것이다 그중에서도 앞으로 통일future(미래)를 이끌어 가야할 주역들인 靑少年들의 교류는 특히 더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북한의 독재정권은 헌법상으로도 우리나라 국민으로 지정되어있는 북한 주민들을 굶주리게 하고 자유를 뺏은 존재이기 때문에 옹호해서는 안 될 것이다. 남북한 이산가족 세대만 하더라도 남북한 사이의 이질성이 덜 했다. 북한의 3대세습이나 도발 행위에 상대하여는 분명히 반대하여야 마땅하지만, 이같은 대립적 감정이 죄없는 북한 주민들이나 북한이탈 주민들에게까지 가...
남북한 靑少年 교류 방안(方案) 연구
`목차`
I. 서론
1. 연구의 동기
2. 문제 제기
II. 본론
1. 남북한 靑少年 교류 現況
2. 남북한 靑少年 교류 drawback(걸점)
(1) 남북한의 이질화 현상 심각한 수준
(2) 북한 체제의 property(특성)
(3) ‘통일’, ‘북한’에 관심 없는 남한 靑少年
3. 靑少年 교류가 나아가야할 방향
(1) 남북한 靑少年의 ‘동질성’ 강화하자
(2) 북한 주장에 더 이상 휘둘려서는 안 된다 (3) 학교 통일안보교육 강화
III. 結論
I. 서론
1. 연구 동기
천안함 사건에 이어 최근 연평도 포격이 일어났다. 이같은 대립적 감정이 지속되면 향후 통일과 통합을 저해하는 가장 큰 요인이 될 것이다. 국민 모두가 `북한의 도발이 언제까지 계속될 것인가` 하고 분노하고 있따 그러면서 북한에 대한 증오가 커지고 `대립적` 감정이 더욱 커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