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디젤제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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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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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째. 다른 비이커 플라스틱 비이커를 준비하는데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섯째. 수치가 8로 올라갈때를 기점으로 정확한 그라프로 계산하여 수치를 정하는데
바이오디젤의내용은다음과같습니다
1. 바이오디젤이란
2. 콩, 유채, 쌀겨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기름, 동물성 기름, 페식용유 등 재생가능한 자원을 촉매 존재 하에 알코올과 reaction response시켜 생성하는 에스테르화 기름을 말하며, 경유와 물성이 유사하므로, 경유에 대체 또는 혼합하여 압축착화 디젤엔진에 사용할 수 있다아
3. 청정연료로서의 바이오디젤
4. 배기가스 저감effect는 선진국에서 이미 공인된 내용으로 어떤 연료보다 청정성을 인증받고 있다아 식용으로 사용되는 식물성오일이기 때문에 바이오디젤 component에는 석유계 경유에 포함되어 있는 발암성 방향족 벤젠계 고분자가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따라서 인체에 무해하며, 자연계에서 28일 경과시 77% 이상 분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아
5. 環境친화적인 바이오디젤
6. 분진, 총미연소, 탄화수소, 일산화탄소, 황산화물 등 대기 오염 물질이나 벤젠 등 독성 물질을 대폭 저감 할 수 있으며, 생분해도가 높아 유출시 環境오염이 적은 등의 advantage(장점) 이 있다아 특히 기후 變化(변화) 협약과 관련하여 바이오디젤의 1톤 사용시에 온실가스인 CO 2 를 2.2톤 감소하여 주기 때문에 향후 전 세계적으로 보급이 화대되리라 전망된다
7. 바이오디젤의 advantage(장점) 및 대기環境 improvement
8. 바이오디젤은 디젤엔진의 연료인 경유와 비교할 때1) 국내 자급이 가능하고, 재생가능한 식물자원(바이오매스)에서 생산되므로 에너지 자원의 고갈 문제가 없고, 폐식용유 등 폐자원을 활용할 수 있으며, 2) 공정의(定義) 전 주기(Life cycle)에서 볼 때, 연료 사용에 의해 배출된 CO 2 는 바이오매스의 생산 과정(식물의 광합성)에서 회수되므로 CO 2 의 순 배출량이 대단히 적으며, 3) 산성비의 주범인 SOx를 전혀 배출하지 않고, 항산소원료(산소 10% 이상)이므로 발암물질인 입자상 물질 등을 크게 저감할 수 있고, 4) 세탄가가 경유보다 높아 압축 착화 엔진에 그대로 적용이 가능하며, 경유와 20% 정도 혼합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존 엔진이나 연료 인프라를 그대로 …(To be continued )
다.
네째. 폐식용유와 이소프로필렌 알콜을 섞은데다가 표준용액을 주사기로 0.5밀리리터씩 넣어 산도를 측정(measurement)합니다.
<2리터(4,000원), 250밀리리터(900원), 100밀리리터(700원)>
100밀리리터 비이커에다가 이소프로필렌 알콜(propanol 99.9%) 10밀리리터를 주사기로 넣어 준비한것과 폐식용유 1밀리리터(주사기)를 혼합하여 섞어 둔다. 구입하는 것이 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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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디젤의내용은다음과같습니다
1. 바이오디젤이란
2. 콩, 유채, 쌀겨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기름, 동물성 기름, 페식용유 등 재생가능한 자원을 촉매 존재 하에 알코올과 reaction response시켜 생성하는 에스테르화 기름을 말하며, 경유와 물성이 유사하므로, 경유에 대체 또는 혼합하여 압축착화 디젤엔진에 사용할 수 있다아
3. 청정연료로서의 바이오디젤
4. 배기가스 저감effect는 선진국에서 이미 공인된 내용으로 어떤 연료보다 청정성을 인증받고 있다아 식용으로 사용되는 식물성오일이기 때문에 바이오디젤 component에는 석유계 경유에 포함되어 있는 발암성 방향족 벤젠계 고분자가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따라서 인체에 무해하며, 자연계에서 28일 경과시 77% 이상 분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아
5. 環境친화적인 바이오디젤
6. 분진, 총미연소, 탄화수소, 일산화탄소, 황산화물 등 대기 오염 물질이나 벤젠 등 독성 물질을 대폭 저감 할 수 있으며, 생분해도가 높아 유출시 環境오염이 적은 등의 advantage(장점) 이 있다아 특히 기후 變化(변화) 협약과 관련하여 바이오디젤의 1톤 사용시에 온실가스인 CO 2 를 2.2톤 감소하여 주기 때문에 향후 전 세계적으로 보급이 화대되리라 전망된다
7. 바이오디젤의 advantage(장점) 및 대기環境 improvement
8. 바이오디젤은 디젤엔진의 연료인 경유와 비교할 때1) 국내 자급이 가능하고, 재생가능한 식물자원(바이오매스)에서 생산되므로 에너지 자원의 고갈 문제가 없고, 폐식용유 등 폐자원을 활용할 수 있으며, 2) 공정의(定義) 전 주기(Life cycle)에서 볼 때, 연료 사용에 의해 배출된 CO 2 는 바이오매스의 생산 과정(식물의 광합성)에서 회수되므로 CO 2 의 순 배출량이 대단히 적으며, 3) 산성비의 주범인 SOx를 전혀 배출하지 않고, 항산소원료(산소 10% 이상)이므로 발암물질인 입자상 물질 등을 크게 저감할 수 있고, 4) 세탄가가 경유보다 높아 압축 착화 엔진에 그대로 적용이 가능하며, 경유와 20% 정도 혼합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존 엔진이나 연료 인프라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출력이나 연비 變化(변화)도 거의 문제시 되지 않으며, 5) 윤활성이 좋기 때문에, 경유의 저황화에 따른 윤활성 저하 대책으로 사용할 수 있고(1% 첨가에 30%의 윤활성 향상) 6) 벤젠 등을 배출하지 않아서 독성이 적고, 생분해도가 높아서(3주 이내에 90% 이상 분해), 유출시 環境 오염이 적은 등 여러 advantage(장점) 이 있다아
바이오디젤 만드는 방법
첫째. 폐식용유를 망에 걸러 45도 가열하여 보관합니다.
증류수(4리터에 18,000원) 1리터에 수산화칼륨(KOH) 1그램을 섞어서 보관합니다.
수산화칼륨(1kg에 7,000원), 미량저울은 옥션경매에 들어가면 가끔씩 나옵니다.(가열사진: 62640)
둘째. 폐식용유의 산도를 측정(measurement)하기 위해 표준용액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