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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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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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브랜드 후광의 법칙
2.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3.보편성 추구의 법칙
4.타인정보 의존의 법칙
5.인적판매 효율의 법칙
6.입소문 중시의 법칙
7.품격 지향의 법칙
8.선입견 활성화의 법칙
9.기대수준 관리의 법칙10.정서 자극의 법칙
11.음향 효율의 법칙
그 동안 많은 marketing 에 관한 신조어들이 등장했으나 별로 인기를 끌지 못하고 대부분 사라졌다.이러한 우리나라 소비자 특유의 속성들을 marketing 상황에 적용하여 analysis해보면 우리나라 상황에 맞는 marketing 법칙이라는 것을 도출할수있다아한국형 marketing 불변의법칙(한국상황에 맞는,한국 소비자의 특수성을 바탕으로함)을 요점해보면 다음과 같이 11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아
1.기업브랜드 후광의 법칙
☞다국적기업인 유니레버와 P&G는 각 제품군별로 개별 브랜드 전술을 쓰기로 유명한 기업
이다.그러나 동양권에 속한 이유때문인지 이러한 전술구사가 쉽지만은 않다. 이렇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한국 소비자의 特性(특성)에 근거한 marketing 전술이 아니라 외국 에서 들여온 단기성향의 marketing 수단이었기 때문일것이다 그동안 우리나라 기업들은 외국에서 유행하는 marketing 수단들을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변형시키기 보다는 그대로 적용하는 경우가 많았다.그동안 국내에서 진행되어 온 여러 가지 소비자 관련 연구들, 국내 소비자 대상의 소비패턴등을 analysis한결과 여러 공통점들이 나타났다.기업브랜드에
관한 후광효율가 익숙해진 탓에 소비자들은 개별제품브랜드보다는 어느 기업이 만들었냐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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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마케팅불변의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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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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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외국식 marketing 수단을 맹목적으로 좋은 것으로 보고 무작정 적용하려는 태도는 옳지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