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3:25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ppt
◆ 상황인지론자들의 주된 관심은 인지적change(변화)는 개인의 뇌 속에서 기호적 표상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지 않고, 사회적 상호작용의 역할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전이에 대한 우리의 관심은 새삼스러운 것이 아닐것이다.
◆ 상황인지론(situated cognition)에서는 인지발달을 특정한 사태나 상황과 관련하여 전이를 다르게 보려고 한다.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에 대한 글이며,상황인지론(situated cognition)에서는 인지발달 등에 관한 글입니다.
순서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1.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2.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3.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4.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5.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6.gif)
Ⅰ. 연구의 necessity need
Ⅱ. 연구 목적
Ⅲ. 연구 문제
Ⅳ. 연구 대상
Ⅴ. 연구 방법
Ⅵ. 결과 및 논의
Ⅶ . 結論
Ⅰ. 연구의 necessity need
◆ 학생들은 한 상황(setting)에서 획득한 지식이나 기능을 다른 상황으로 (예, 한 수업에서 다른 수업으로, 학교수업에서 실제상황으로)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skip)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수학교육]수학학습에서의상황인지와전이에대한연구
[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다.
◆ 학교에서의 학습과 학교 밖의 학습의 차이점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받으면 그 학습한 지식을 실제 상황으로 전이하게 할 수 있다고 믿는 교육자들의 가정에 의문을 제기한게 된다된다.
◆ 따라서 전이를 위하여 중요한 것은 상황의 본질에 달려있다 즉, 한 상황(최초 상황)에서 어떤 방법으로 상호작용했으며, 두 번째 상황(전이 상황)에서는 어떤 종류의 상호작용이 필요한가에 달려 있다
◆ 이들의 관점은 이전의 인지과학자들과 달리 전이에서 중요한 것은 표상보다는 활동에 있다는 것이다.[수학교육]수학학습에서의상황인지와전이에대한연구 , [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ppt( 18 )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에 대한 글이며,상황인지론(situated cognition)에서는 인지발달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