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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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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7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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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서비스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분류에 대해 알아보고 서비스마케팅을 전망한 자료입니다. 즉, 서비스는 기계가 아닌 사람에 의해서 제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표준화를 하기가 몹시 힘들다. 우선 서비스의 제품관리에 관하여 논해 보자. 서비스의 제품설계에서는 서비스의 비표준성이 문제가 된다된다. 이럴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그들의 서비스를 표준화해야 한다.서비스마케팅 , 서비스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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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marketing 의 definition 와 특징 분류에 대해 알아보고 서비스marketing 을 전망한 reference(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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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marketing

1. 서비스의 정의(定義)
2. 서비스의 특징
3. 서비스의 분류
4. 서비스 업체의 마케팅
5. 관계 마케팅 concept(개념)의 발달
6. 서비스 마케팅의 展望


앞에서 설명(說明)한 바와 같이 서비스는 유형재와 구별되는 독특한 특성(特性)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마케팅 전략(strategy)을 수립하고자 할 때는 이러한 것들이 충분히 고려되어야 한다. 이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자의 입장에서는 서비스 품질관리가 힘들어지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예측이 힘들어져 구매 전 높은 수준의 위험지각을 하게 된다된다. 왜냐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들의 서비스 일관성에 신뢰감을 가질 수 있게 되고, 서비스 제공자 입장에서도 대량생산에 따른 규모의 경제, 빠른 서비스 등으로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모든 서비스의 경우 표준화가 가능한 것은 아니나 서비스의 비표준성이 높은 기업은 고려해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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