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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방송시장을 뚫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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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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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까지 전시회에서 높은 비즈니스 상담 실적을 올렸던 iTV 스트림스테이션과 iTV스트림애널라이저, DTV 스트림제너레이터, MPEG 멀티플렉서 등 다양한 제품군도 내놓는다.

국내 중견·중소 토종 방송장비·解法(솔루션) 업체들이 방송시장 본토나 다름없는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기청에서 지원한 한국관에 참여하는 나인레인즈(대표 신우철)는 트리플플레이서비스가 가능한 셋톱박스를 출시한다. 알티캐스트측은“전시회 기간동안 100만대 돌파를 할 것으로 예상해 숫자판을 세워 카운트 다운을 하며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따”고 말했다.
 이외에도 글로벌테크 등 8개업체가 별도 부스를 마련, 위성방송용 셋톱박스를 출품할 계획이며, KBS·삼성전자·퍼스널텔레콤·온타임텍 등이 월드DAB포럼과 함께 지상파DMB를 시연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MS의 VC-1과 H.264를 디코딩 할 수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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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계 관계자는 “이번 IBC는 유럽에서 지상파 DMB가 자리잡는 중요한 시기”라며 “IBC는 특히 데이터방송 미들웨어와 셋톱박스의 주요 수출시장이 유럽이라는 점과 이와함게 방송장비·解法(솔루션) 의 주요 수출시장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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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방송시장을 뚫어라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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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티캐스트(대표 지승림)는 국내외 셋톱박스에 자사의 MHP 미들웨어 100만대 탑재 돌파를 앞두고 전시회에서 특별 이벤트를 가질 예정이다.

 ‘IBC(International Broadcating Convention)2004’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NAB와 쌍벽을 이루는 국제 방송장비 전시회로, 국내 방송장비의 유럽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된다.
 디티브이인터랙티브(대표 원충연)는 유럽식 데이터방송방식인 MHP(Multimedia Home Platform) 미들웨어(제품명:TVOS-MHP)를 개발하는데 성공, 이번 ‘IBC2004’ 전시회에 첫 선을 보인다. 알티캐스트는 이탈리아 등 해외로 수출되는 삼성·휴맥스·노키아의 셋톱박스에 MHP 미들웨어를 탑재해 수출해 왔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들어 방송장비·解法(솔루션) 수출이 급속히 증가하는 가운데, 알티캐스트·디티브이인터랙티브 등 방송장비·解法(솔루션) 업체들이 이달 10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유럽최대 방송장비 전시회 ‘IBC2004’에 적극 참가하는 등 유럽시장 공략 깃발을 높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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