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kr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 a1636 | 163.kr report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 a1636

본문 바로가기

a163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9:02

본문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 영역.hwp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속성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結論(결론), , 資料크기 : 65K
설명
초등교과교육,교과교육학,학교교육,사범교육,레포트



초등교과교육학의%20성격%20및%20탐구%20영역_hwp_01.gif 초등교과교육학의%20성격%20및%20탐구%20영역_hwp_02.gif 초등교과교육학의%20성격%20및%20탐구%20영역_hwp_03.gif 초등교과교육학의%20성격%20및%20탐구%20영역_hwp_04.gif 초등교과교육학의%20성격%20및%20탐구%20영역_hwp_05.gif 초등교과교육학의%20성격%20및%20탐구%20영역_hwp_06.gif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 영역.hwp( 80 )


교과교육은 학교교육의 핵심적인 부분이다(유한구 외, 1999; 조영달, 1998; 최돈형, 1997). 현실적으로 학교교육이 이루어지는 이유는 곧 교과교육을 위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이처럼 교과교육이나 교과교육학의 연구는 학교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할 때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부진하거나 소홀히 이루어졌다(강환국, 1997; 한명희, 1997). 즉, 교과교육학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교사교육에서 가장 소홀히 되어 왔고, 학문적으로도 가장 연구가 저조할 뿐 아니라 지식의 누적 歷史(역사)도 비교적 짧은 영역"(한명희, 1997, p. 12)이며, "한국의 교육학 분야 중에서 가장 미개척지이면서 동시에 가장 등한히 다루어지고 있는 분야가 교과교육 영역"(강환국,…(省略)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특성,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결론, , FileSize : 65K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사범교육레포트 , 초등교과교육 교과교육학 학교교육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다. (조영달, 1998). 왜냐하면, 학교교육은 교과를 통한 교사와 학생간의 접촉이나 만남에 의한 인간 형성을 goal(목표) 로 하기 때문이다(강환국, 1997). 따라서, 학교교육의 중심은 교과교육이며, 실제 교육에서는 일반 교육theory 보다 각 교과교육theory 이 더 요구된다는 것이다.
Total 12,69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163.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163.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