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9:02
본문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 영역.hwp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속성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結論(결론), , 資料크기 : 65K
설명
초등교과교육,교과교육학,학교교육,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 영역.hwp( 80 )
교과교육은 학교교육의 핵심적인 부분이다(유한구 외, 1999; 조영달, 1998; 최돈형, 1997). 현실적으로 학교교육이 이루어지는 이유는 곧 교과교육을 위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이처럼 교과교육이나 교과교육학의 연구는 학교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할 때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부진하거나 소홀히 이루어졌다(강환국, 1997; 한명희, 1997). 즉, 교과교육학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교사교육에서 가장 소홀히 되어 왔고, 학문적으로도 가장 연구가 저조할 뿐 아니라 지식의 누적 歷史(역사)도 비교적 짧은 영역"(한명희, 1997, p. 12)이며, "한국의 교육학 분야 중에서 가장 미개척지이면서 동시에 가장 등한히 다루어지고 있는 분야가 교과교육 영역"(강환국,…(省略)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특성,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결론, , FileSize : 65K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사범교육레포트 , 초등교과교육 교과교육학 학교교육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다. (조영달, 1998). 왜냐하면, 학교교육은 교과를 통한 교사와 학생간의 접촉이나 만남에 의한 인간 형성을 goal(목표) 로 하기 때문이다(강환국, 1997). 따라서, 학교교육의 중심은 교과교육이며, 실제 교육에서는 일반 교육theory 보다 각 교과교육theory 이 더 요구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