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 유형, 메시지 유형, 자기 검색도, 관여도가 공익광고의 effect에 미치는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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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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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다음 그 나머지 209부의 응답지만을 사용하여 그 응답을 코딩한 후 그 측정(測定) data(資料)를 가지고 가설검증에 필요한 통계分析(분석)을 하였다.
우선 experiment(실험)에서 사용한 각 변인의 측정(測定) 척도가 그 대상을 얼마나 제대로 측정(測定) 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인자分析(분석)을 해보았는데 그 결과, 각 변인들의 측정(測定) 척도가 모두 하나의 인자를 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피험자들이 얼마나 정직하게 측정(測定) 검사에 응해 주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각 측정(測定) 척도의 크론바흐 α계수를 산출해 본 결과 광고태도는 α=.74, 광고주신뢰성은 α=.84, 쓰레기 분리수거에 대한 태도는 α=.85, 쓰레…(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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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회수된 215부의 응답지들 중에서 주어진 설문문항에 대한 응답이 누락되었거나 또는 응답의 신뢰도가 낮다고 볼 수 있는 6부의 응답지들은 제외시켰다. 응답자들은 남학생이 84명(40.2%), 여학생이 125명(59.8%)이었으며 mean(평균)연령은 23.4세였다. experiment(실험)에서 얻어진 측정(測定) data(資料)의 신뢰도는 각 측정(測定) 변인에 대해 인자分析(분석)과 크론바흐(Cronbach)의 α계수를 산출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검토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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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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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구결과
1) 측정(測定) data(資料)의 신뢰도와 조작 검토
experiment(실험)은 경상계열 학생들의 전공수업시간에 실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