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 instance(사례) 연구,멕시코 시멘트 시장,국내 시장 성공 요인,해외 시장 진출,성공실패 instance(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15:41
본문
Download : 해외직접투자 사례 연구,멕시코 시멘트 시장,국내 시장 성공 요인,해외 시장 진출,성공실패 사례,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해외직접투자 instance(사례) 연구,멕시코 시멘트 시장,국내 시장 성공 요인,해외 시장 진출,성공실패 instance(사례),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分析,swot,stp,4p
순서
_SLIDE_1_
해외직접투자 example(사례) 연구
_SLIDE_2_
contents
1. 기업intro
2. 멕시코 시멘트 시장
3. CEMEX의 국내 시장 성공 요인
4. CEMEX의 해외 시장 진출
- 성공/실패 example(사례)
- 성공요인
5. CEMEX의 향후 계획
6. example(사례) 토론문제
_SLIDE_3_
기업intro
1906년 멕시코에서 설립
1994년 멕시코 외환위기 극복 후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주로 시멘트, 레미콘 생산
연간판매액: 15,140,000,000달러
영업이익: 2,330,000,000달러
전세계 종업원 수: 44,000여명
_SLIDE_4_
멕시코 시멘트 시장
1902년부터 건설부문에서 시멘트 사용 처음
기술개발 등을 통해 경쟁력 확보
세계적 수준의 시멘트 산업
최첨단 기술과 장비에 대한 지속적 투자
6개의 주도적 기업
14만 명 고용 (직접고용 2만 2천, 간접고용 2만)
연간 5,700톤의 시멘트 생산
_SLIDE_5_
국내시장 성공 요인
전사적인 시멘트 생산 및 유통 관리시스템 개발
수요change(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 비용절감 → 경쟁자들과의 discrimination적 우위 구축
업계 최고의 고객서비스 제공
탁월한 국내 유통업체 관리
매출目標(목표) 달성 → 포인트 획득 → 주식 전환 or CEMEX를 통한 저렴한 장비 구입
소비자와 건축업자에게 적극적인 marketing 활동
반독점 상태
_SLIDE_6_
해외시장 진출 example(사례)
1970년대 : 멕시코 최대 시멘트 메이커로 성장
1980년대 : 국내기반 강화완료 및 수출확대를 통한 세계 10위의 시멘트 기업 성장
1990년대 : 글로벌 기업을 目標(목표)로 확대 strategy 수행
1992년 스페인 : Valenciana 및 Sanson 인수
1994년 남북아메리카 : 베…(skip)
해외직접투자 instance(사례) 연구,멕시코 시멘트 시장,국내 시장 성공 요인,해외 시장 진출,성공실패 instance(사례),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分析,swot,stp,4p
해외직접투자,사례,멕시코,시멘트,시장,국내,시장,성공,요인,해외,시장,진출,성공실패,사례,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해외직접투자 사례 연구,멕시코 시멘트 시장,국내 시장 성공 요인,해외 시장 진출,성공실패 사례,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40 )
해외직접투자 사례 연구,멕시코 시멘트 시장,국내 시장 성공 요인,해외 시장 진출,성공실패 사례,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해외직접투자 사례 연구,멕시코 시멘트 시장,국내 시장 성공 요인,해외 시장 진출,성공실패 사례,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해외직접투자 사례 멕시코 시멘트 시장 국내 시장 성공 요인 해외 시장 진출 성공실패 사례 성공요인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