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기업의 전략 變化(변화)에 주목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1:02
본문
Download : 중국 전자기업의 전략 변화에 주목하라.hwp
과거 中國기업의 다각화 추이는 <그림 2>를 통해 알 수 있다 하이얼은 냉장고 제조업체에서 스타트, 백색가전 전체로 관련 다각화를 진행한 뒤, 이후 영상가전, 이동단말까지 진출했다.
중국기업의 현주소와 선진 기술 Catch Up을 통한 고부가가치화 및 사업 다각화를 통한 미래 성장 엔진 모색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중국전자기업의전략변화에주목하라 , 중국 전자기업의 전략 변화에 주목하라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중국 전자기업의 전략 변화에 주목하라.hwp( 18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선진 기술 Catch Up을 통한 고부가가치화
지속되는 가격경쟁과 원부자재 가격의 인상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자, 中國기업들은 고부가가치화에 주력하고 있다
과거의 中國시장 내 글로벌기업과 中國기업의 경쟁구도는 글로벌기업이 프리미엄 시장, 中國기업이 중저가 시장에 집중하는 형태였으나, 최근에는 모든 세분시장에서 글로벌-로컬 간 경쟁이 벌어지는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
中國기업의 경쟁력은 LCD TV 시장에서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다 2004년 8월 기준으로 LCD TV 시장에서 中國기업인 샤화(夏華, Xoceco)가 15.7%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콩카는 국내 최대의 55인치 모델을 출시해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또한 하이신(海信, Hisense)은 PDP Module 개발에 향후 10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창홍은 ‘Digital Changhong’의 기치 아래 디지털 TV 및 홈씨어터 등 고부가가치 제품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처럼 中國기업의 선진 기술에 대한 Catch-up 속도가 가속화됨에 따라 프리미엄 시장에서 中國기업의 글로벌기업에 대한 도전이 거세지고 있다
사업 다각화를 통한 future 성장 엔진 모색
中國기업은 사업 다각화를 통한 future 성장 엔진의 모색에 힘써왔다. 최근에는 노트북 컴퓨터, MP3 등 IT업종까지 손대고 있다 TV 제조업체인 TCL은 이동단말에서의 성공 경험을 토대로, 최근에는 백색가전 및 IT업종까지 다각화를 진행 중에 있으며, 롄샹은 中國 최대의 IT기업으로서 2002년에 샤화(夏華)의 이동단말 부분을 인수한 바 있다
또한 가장 오랜 기간 동안 TV시장에 집착해 온 창홍은 지난 9월 IT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둔 5개 기업 간 책략적 합의서에 사인을 …(drop)
중국 전자기업의 전략 變化(변화)에 주목하라
중국전자기업의전략變化(변화)에주목하라
레포트/경영경제
중국기업의 현주소와 선진 기술 Catch Up을 통한 고부가가치화 및 사업 다각화를 통한 未來 성장 엔진 모색에 대해서 說明(설명) 했습니다.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