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책,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1:26
본문
Download : 제품정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Product Policy
Contents
제품의 定義(정이)
제품믹스 strategy
제품수용과 제품수명주기
*
제품의 관념
제품의 분류
제품 정책
혁신수용과정
혁신성의 개인차
제품수명주기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strategy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요약
신제품 개발
기존제품의 신용도 개발
계획적 진부화
제품discrimination화 strategy
제품의 定義(정이)
1. 제품의 관념
? 인간의 기본적 욕구나 2차적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공물.
? 시장에서 상품화될 수 있고, 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모든 것.
? 재화(goods)와 서비스(services) 및 아이디어(idea)를 포괄하는 관념.
*
Product Policy
제품의 定義(정이)
제품의 관념 - 제품의 5가지 차원
*
Product Policy
제품의 定義(정이)
제품의 분류
1 기준 : 유형성과 내구성
*
Product Policy
제품의 定義(정이)
최종소비자(개인이나 가계)의
소비 또는 욕구충족을 위해서 구매
다른 제품의 생산에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
2 기준 : 판매목적과 고객의 유형
*
Product Policy
제품의 定義(정이)
<표1> 소비재의 특성(特性)
소비재의 특성(特性)
제품의 유형
편의품
선매품
전문품
구매전 지식
구매노력
대체제품 수용도
구매빈도
구매정보 탐색정도
구매경향
많다
적다
높다
많다
낮다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
적다
보통
보통
보통
높다
구매시점에서 제품들간 비교를 통한 최적구매
많다
많다
없다
다양하다
낮다
특정상표에 대한 높은
충성도에 의한 구매
*
Product Policy
제품의 定義(정이)
<표 2> 산업재의 특성(特性)
산업재의 특성(特性)
제품의 유형
설비품
보조장비
원자재
구성원자재
부품
소모품
구매결정자의 지위
높다
보통
낮다
낮다
낮다
매우 낮다
단위당 가격
높다
보통
낮다
낮다
낮다
매우 낮다
소비속도
매우 낮다
낮다
높…(생략(省略))
제품정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제품정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9 )
제품정책,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제품정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제품정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제품정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제품정책,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