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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과충돌하는래핑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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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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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년 말 스타트 시점에서는 도영 버스 200대를 인가할 예정이었는데, ꡐ움직이는 광고탑ꡑ으로 예상 이상 스폰서가 모여 2002년 현재는 70…(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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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 4년 전 차량 표시면적 10배 확대
일본 사례(instance)는 특히 눈여겨볼만 하다.

▶ 집행 과정
도쿄도가 도영 버스 래핑을 허용한 것은 도쿄도 교통국의 누적적자를 광고 수입으로 충당하기 위해서다.
다. 집행 내용(광고비)는 노선에 따라 차등 적용하는데, 시내버스 1대 기준해 제작비는 150만엔 정도고, 매체비는 1년에 150~300만엔 선이다. 도로상 안전 문제를 들어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버스래핑 광고를 제한하다가, 지난 1999년 말부터 도쿄도 내에서 도영 버스 래핑광고를 일부 허용하면서 전기(轉機)를 마련했기 때문일것이다

▶ 차량이동광고규제 개정 내용
차체 이용광고물에 관한 적용제외 기준 개정(전차/자동차 범위까지 확대 및 일원화)과 차량이용광고에 관련된 규격의 개정 (표시가능면적 10배 확대/ 광고적용버스 정비)


구 분
과 거
현 재
적 용 부 위
- 외측패널 - 0.3㎡ 2개
- 후면패널 - 0.3㎡
- 교통표어가 있을 경우
- 1.5㎡
- 윈도를 제외한 차체 부위
적 방 법
- 프레임이 있는 패널 이용
- 일정 위치에 부착
- 실사연출을 이용한 래핑 형태
상 황
규제로 인한 면적 제한

- 광고로서 임팩트 efficacy 미미
- 일부 기업만 이용
- 낮은 가치 매체로 인식
광고 면적에 대한 규제 완화

- 선명한 이미지(소재) + 면적 확대
-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인식
-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 참여 증가
- 교통광고 核心(핵심)으로 재인식



▶ 대행 형태
동경 소속 매체사(70~80개) 중 20여 곳 적극적으로 활동 중(현재 약 1,500여 대 운행 중)이며, 영업은 ꡐCASE BY CASEꡑ로 광고회사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행 중이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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