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삐아제-인지발달theory pp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5:18
본문
Download : [ppt] 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ppt
레포트/인문사회
[ppt] 삐아제-인지발달theory ppt
![[ppt]%20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ppt%5D%20%EC%82%90%EC%95%84%EC%A0%9C-%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ppt_ppt_01.gif)
![[ppt]%20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ppt%5D%20%EC%82%90%EC%95%84%EC%A0%9C-%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ppt_ppt_02.gif)
![[ppt]%20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ppt%5D%20%EC%82%90%EC%95%84%EC%A0%9C-%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ppt_ppt_03.gif)
![[ppt]%20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ppt%5D%20%EC%82%90%EC%95%84%EC%A0%9C-%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ppt_ppt_04.gif)
![[ppt]%20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ppt%5D%20%EC%82%90%EC%95%84%EC%A0%9C-%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ppt_ppt_05.gif)
![[ppt]%20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ppt%5D%20%EC%82%90%EC%95%84%EC%A0%9C-%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ppt_ppt_06.gif)
순서
Download : [ppt] 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ppt( 21 )
[ppt] 삐아제-인지발달theory ppt
PIAGET
Piaget 理論의 기본槪念
-?단계理論
?“아동이?성숙해짐에?따라?인지능력이?여러?단계를?거치면서?발달?한다”
자신의?아이들을?피험자로?하여?자연?상태에서?아이들이?자신에게?직면
한?문제나?감추어진?문제를?해결하기?위해?하는?행동을?관찰하여?아동들
의?사고체계는?어른들과?다르며?또한?연령에?따라?adaptation(적응) 방식이?다르다
는?사실을?확인함
이?발견이?아동?정신시계의?독property(특성)과?사고의?질적?alteration(변화) 를?전제로?하
는?‘인지발달?단계理論’을?형성하는?계기가?됨
?-인지?구조의?발달
성숙?+?물리적?경험?+?사회적?요인?+?평형화
Piaget 理論의 기본槪念
-?인지발달의?요소
1.?기능적?측면
?
1)?동기?
?유기체가?이미?가지고?있는?‘이해의?틀’?속에?새로운?대상?정보?등
을?맞추어?해석하고?받아들이는?인지과정
2)?조절
?새로운?대상이?현재?가지고?있는?‘이해의?틀’로는?충분히?받아들여
지고?해석되지?않을?때,?현재의?‘이해의?틀’?또는?‘인지구조’를 ?바꾸
는?행동
Piaget 理論의 기본槪念
2.?구조적?측면
?
유기체가?environment(환경) 과의?접촉에서?반복되는?행동과?경험으로?형성하는?
‘이해의?틀’을?도식 (scheme)?또는?구조(structure)라?하고?이?도식들
은?반복되는?행동을?통해서?점차?분?화되고?통합되어?보다?복합적인?고
차원의?인지구조가?획득된다 ?이런?과정을?반복하여?자신의?인지구조
를?일관성?있고?안정된?행동양식으로?조직화하려는?경향이?있다
인지발달의 단계
?인지발달의?단계
1.?감각운동기(0~2세)
? 단순한?반사활동(빨기,?잡기?등)의?반복을?통한?지능발달?및?인과
관계?획득
?대상영속성?槪念?발달
? ?모든?사물은?자신과는?별개로?실체로?존재하며,?대상이?한?장소에
서?다른?장소로?이동하여?유아의?시야에서?사라져?직접?보거나?만 …(생략(省略))
설명
ppt,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인문사회,레포트
[ppt] 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 , [ppt] 삐아제-인지발달이론ppt인문사회레포트 , ppt 삐아제 인지발달이론ppt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