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놀이로 하는 신명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3:59
본문
Download : 대방놀이로 하는 신명풀이.hwp
1.악사의 유래와 구실이 부분은 악... , 대방놀이로 하는 신명풀이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대방놀이로 하는 신명풀이
설명
탈춤의 연극적 property(특성)
이 부분은 탈춤은 민중연극이다라고 전제를 하고 글을 써 내려갔다. 이러한 change(변화)는 지역적, 시대적, 단계적으로 많은 차이
를 가지고 있다아
옜날 농악대 중심의 마을굿패는 1.풍물잡이 2.가면을 쓰거나 분장을 하…(skip)
이 부분은 악...
다. 이것은 탈춤의
originate 에서 풍농굿 기원설에 그 중심을 둔 것이라 하겠다. 즉 지금의 오광대나 양주, 봉산의 탈춤은 탈춤의 원초적인 모습을 크게 벗
어나 change(변화)발전한 것이라 할 수있겠다. 농악대에서 풍물잡이는 탈춤의
반주자이다. 이 당시 악사들은 광대들과 같이 서서 춤을 추며 반주를 하는 연주자였다.탈춤의 연극적 특성(特性)
레포트/기타
1.악사의 기원와 구실
Download : 대방놀이로 하는 신명풀이.hwp( 98 )
이 부분은 탈춤은 민중연극이다라고 전제를 하고 글을 써 내려갔다.
탈춤의 악사가 농악대의 풍물잡이에서 originate 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후대로 나려오면서 악사는 큰 변모과정을 거치는 데 그것이 바로 선악사에서 앉은악사로
의 이행이다.
1.악사의 originate 와 구실
이 부분은 악사의 originate 를 살펴 봄으로써 탈춥의 구성이 어떤 식으로 바뀌어 나갔는가를
說明(설명) 하고있다아 짧게 요약하자면 굿에서 탈춤으로의 change(변화) 과정을 악사라는 구성요소를 통
해서 ᄑ어 나갔다. 이들의 탈춤에서는 굿의 흔적이 거의 드러나지 않
는 데 이것은 탈춤이 제의적 성격을 중심으로 하기보다 연극적인 성격을 중심으로 변
화,발전했음을 알 수 있게 해준다.






순서
탈춤의 연극적 특성 이 부분은 탈춤은 민중연극이다라고 전제를 하고 글을 써 내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