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영상·음향기기시장 ‘점령’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1:53
본문
Download : 100219095755_.jpg
삼성전자, 미국 영상·음향기기시장 ‘점령’
레포트 > 기타
삼성전자는 특히 미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시장에서도 작년에 처음으로 정상에 등극했다. 2008년에 비해 금액과 수량 기준 점유율은 각각 12.8%포인트, 10.4%포인트 상승했다. 특히 프리미엄 LCD TV 시장인 40인치 이상 LCD TV, 풀HD LCD TV, 120Hz·240Hz LCD TV 시장에서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미 디지털TV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다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는 지난해 처음으로 정상에 등극했다.
삼성전자, 미국 영상·음향기기시장 ‘점령’
삼성전자 영상·음향기기가 미 거실을 점령했다.
삼성전자, 미국 영상·음향기기시장 ‘점령’
삼성전자가 이처럼 미 시장을 석권한 것은 넷플릭스, 판도라, 블록버스터 등 콘텐츠 업체들과 협력을 통한 discrimination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 데다 와이파이 무선 기능, 크리스털 앰프 등 삼성만의 discrimination화된 기능이 미 소비자를 사로잡았기 때문일것이다





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
설명
삼성전자는 18일 시장조사기관인 NPD 조사결과를 인용해 작년 미 디지털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5.4%, 수량 기준 24.7%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Download : 100219095755_.jpg( 99 )
순서
삼성전자, 미국 영상·음향기기시장 ‘점령’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금액 기준 36.7%, 수량 기준 34.7%를 차지했다. 홈시어터도 금액 기준 28.2%, 수량 기준 29.6%로 1위에 올랐다. 40인치 이상 LCD TV 시장의 경우 금액 기준 45.6%, 수량 기준 38.8% 점유율을 차지했다.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작년 미 LC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35.7%, 수량 기준 23.5%로 1위를 차지했다. IPTV 시장에서도 금액기준 77.8%, 수량기준 76.1%를 차지해 삼성전자 인터넷@TV 위력을 발휘했다. LED TV 역시 금액 기준 85.8%, 수량 기준 80.5%로 ‘LED TV=삼성’ 公式 을 확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