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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goal)시장 선정과 시장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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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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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예로 최근 우리나라의 이
동통신 시장을 들 수 있따 이동통신 시장의 경우 현재 3개 기업이 포화상태
에 달한…(skip)


목표(goal)시장 선정과 시장 포지셔닝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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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첫째, 세분시장이 적정...


목표(目標)시장 선정과 시장 포지셔닝






목차

* 목표(目標)시장 선정과 시장 포지셔닝

Ⅰ. 목표(目標)시장 선정은 어떻게 하는가?

1. 세분시장의 평가
2. 목표(目標)시장 선정 전술
3. 제품/시장 그리드를 이용한 세분시장 평가 및 목표(目標)시장 선정
4. 틈새시장 전술

Ⅱ. 시장 포지셔닝은 어떻게 결정하는가?

1. 시장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2. 성공적 포지셔닝 전술의 유형

I. 목표(目標)시장 선정은 어떻게 하는가?

1. 세분시장의 평가

목표(目標)시장 선정은 시장세분화에 의해서 나누어진 각 세분시장을 평가하여
어떤 시장에 그리고 얼마나 많은 시장에 진출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시장의 성장률도 중요한 평가요인이다. 왜냐하
면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매출 및 이익이 늘어나는 시장을 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편으로 이 같은 성장시장에는 경쟁자가 신속하게 진입하여 수익성
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단점도 있따
둘째, 세분시장이 수익성이 있느냐 하는 점이다. 이와 같은 시장의 수익성에 큰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것이 경쟁구조 및 경쟁의 정도이다.
즉, 각 세분시장을 시장의 크기 및 성장률, 시장의 구조적 매력도 그리고 기
업의 목표(目標)와 자원에 의해서 평가하여 자기 기업의 목표(目標)시장을 선정하는 전술
이다. 목표(目標)시장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세분시장에 대하여 아래 세 가
지 요인을 중심으로 평가를 해야 한다.
즉, 각 세분시장을 시장의 크기 및 성장률, 시장의 구조적 매력도 그리고 기
업의 목표(目標)와 자원에 의해서 평가하여 자기 기업의 목표(目標)시장을 선정하는 전술
이다. 즉, 장기적 인 수익성의 측
면에서 얼마나 매력적인가 하는 것이다. 물론
적정한 규모란 상대적 개념(槪念)으로 대기업은 매출액 규모가 큰 시장을 선호하
며 소규모 시장은 되도록 피하려 한다. 경쟁이 심한 경우에는 시장의
규모가 크더라도 시장의 수익성은 떨어진다. 반면 중소기업은 많은 자원이 소요되
는 대규모 시장을 회피한다.
첫째, 세분시장이 적정한 규모와 성장성을 갖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목표(目標)시장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세분시장에 대하여 아래 세 가
지 요인을 중심으로 평가를 해야 한다.


목표(goal)시장 선정과 시장 포지셔닝
설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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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目標)시장 선정과 시장 포지셔닝
목차

목표(目標)시장 선정과 시장 포지셔닝

Ⅰ. 목표(目標)시장 선정은 어떻게 하는가

1. 세분시장의 평가
2. 목표(目標)시장 선정 전술
3. 제품/시장 그리드를 이용한 세분시장 평가 및 목표(目標)시장 선정
4. 틈새시장 전술

Ⅱ. 시장 포지셔닝은 어떻게 결정하는가

1. 시장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2. 성공적 포지셔닝 전술의 유형

I. 목표(目標)시장 선정은 어떻게 하는가

1. 세분시장의 평가

목표(目標)시장 선정은 시장세분화에 의해서 나누어진 각 세분시장을 평가하여
어떤 시장에 그리고 얼마나 많은 시장에 진출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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