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歷史) 중간과제물) 본교재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 교재 및…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0:45
본문
Download : 세계의역사[8].hwp
세계의 歷史(역사)의 교과목 성격, 바람…(skip)
Download : 세계의역사[8].hwp( 14 )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다.
방송통신대세계의역사,방송대세계의역사,방통대세계의역사,공통교양,방송통신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고구려의 유기(留記) 100권과 신집(新集) 5권, 백제의 서기(書記), 신라의 국사(國史)가 그것들이다. 그나마 일본이 잊을 만하면 일제 강점기 그들의 만행을 왜곡하는 언행을 일삼을 때마다, 우리에게도 기억해야 할 歷史(역사)가 있음을 상기시켜준다. 또한 우리나라의 대표적 사서인 김부식의 삼국사기(1145년) 이전, 이미 고구려, 백제, 신라 모두 고대국가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자신들의 歷史(역사)를 기록했다고 전해진다.
100여 년 전의 우리의 歷史(역사)가 오늘까지 effect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 보면, 歷史(역사)는 지식의 단순 나열이 아니라, 현재 속에 살아 숨 쉬는 과거를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생각된다된다. 또한 인류의 삶의 긴 궤적에 대한 이해를 통해 future(미래)에 대처하는 통찰력과 반성적 지혜를 갖추게 하고, 이러한 통찰력과 지혜로 남다른 의사소통 능력을 발휘할 수는 기초가 되는 것이다.^^
방송통신/공통교양
(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歷史) 중간과제물) 본교재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歷史)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서술
여러 참고資料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서양에서는 이미 기원전 5세기 무렵, 그리스의 헤로도토스가 ‘歷史(역사)’라는 최초의 歷史(역사)서를 저술했고, 동양에서는 china의 사마천이 기원전 108년 ~ 기원전 91년 즈음, ‘사기(史記)’라는 불멸의 歷史(역사)서를 기록했다. 2022년 1학기 공부하는 세계의 歷史(역사)는 한국사를 제외하고 동양사와 서양사를 중심으로 다룬다.
학교에서 배우는 歷史(역사)학과의 학문 영역은 지역을 중심으로 한국사·동양사·서양사의 3개 분야로 구분한다. 즉, 歷史(역사)학은 현재를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future(미래)를 展望(전망) 하는 데 필요한 지혜와 안목을 제공하며 그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수학, 과학, 영어, Engineering 등의 실용학문에 밀려, 대중으로부터 관심이 감소하면서 시험용 외에는 그 효용을 의심받는 상황에 이른 측면도 없지 않아 보인다.
![세계의역사[8]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5B8%5D_hwp_01.gif)
![세계의역사[8]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5B8%5D_hwp_02.gif)
![세계의역사[8]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5B8%5D_hwp_03.gif)
![세계의역사[8]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5B8%5D_hwp_04.gif)
![세계의역사[8]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5B8%5D_hwp_05.gif)
![세계의역사[8]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C%84%B8%EA%B3%84%EC%9D%98%EC%97%AD%EC%82%AC%5B8%5D_hwp_06.gif)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순서
설명
1. 서론
2. [세계의 歷史(역사)] 교과목의 성격
1) 歷史(역사)란 무엇인가
2) 歷史(역사)의 쓸모
3) [세계의 歷史(역사)] 교과목의 성격
3. [세계의 歷史(역사)] 학습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
1)歷史(역사)를 배우는 목적
2) [세계의 歷史(역사)] 학습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
4. [세계의 歷史(역사)] 학습을 위한 바람직한 방법
5. 結論(결론)
6. Reference List
1. 서론
歷史(역사)는 철학만큼 그 기원이 오래된 학문이다.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모든 학문을 공부하는 과정이 비슷한데, 제대로 배우고 공부하기 위해서는 그 학문 자체는 말할 것도 없고 그 학문을 둘러싸고 있는 메타 학문에 대한 이해와 점검은 필수적이다.^^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 (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본교재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서술공통교양방송통신 , 방송통신대세계의역사 방송대세계의역사 방통대세계의역사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